투자 권유를 위한 포스팅이 아닙니다.
개인적으로 센트랄모텍 거래하였고 이에 대한 복기 성격이 큽니다.
5.7% 수익 실현하였으며, 재진입 여부 타진 중입니다.
<포스팅 순서>
1. 센트랄모텍 일봉 분석
2. 센트랄모텍 주봉 분석
3. 센트랄모텍 월봉 분석
4. 센트랄모텍 기업 분석
차트는 키움증권 영웅문 기준입니다.
추세선은 제가 임의로 만든 것입니다.
일봉상 센트랄모텍의 예상 시나리오는 20일선 지지 여부입니다.
금일 2021년 10월 29일 금요일은 10월의 마지막 거래일입니다.
종가에서 30000원 이상 안착하는 모습을 보인다면 센트랄모텍은 가장 많은 매물대를 돌파하며 10월 마지막 거래일을 마치겠습니다.
하지만, 그렇지 못하다면 다시 매물대 안으로 들어오게 되며 20일선 부근까지 밀릴 것으로 전망됩니다.
센트랄모텍 주봉상 5 주선 타고 상승추세입니다.
볼린저밴드 상단에서 3주 연속 밀리는 모습 또는 볼린저밴드 상단에서 오버슈팅 후 밀리는 모습입니다.
MACD 오실레이터 매수 신호 지속 중이며, RSI 상승 추세입니다.
금일 종가가 29000~30000원 사이에서 마치게 된다면 주봉상 5 주선과 이격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격을 좁혀 5 주선에 닿고 상승하게 될지, 이격을 좁히지 않고 더 크게 벌이게 될지는 다음 주 거래를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월봉에는 피보나치 조정대를 이용하여 센트랄모텍 최고가인 46,750원에서 최저가인 7,500원까지 그어보았습니다.
10월 월봉을 피보나치 조정대 분석을 해보면 현시점 27000원~32000원대에서 박스권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해당 저항선을 돌파하려면 거래량이 더 크게 터져줘야 합니다.
전고점인 34000원선 돌파하게 되면 새로운 저항인 34000~40000원 박스권에서 움직임 보일 것입니다.
센트랄모텍 현재 주가가 상승추세 탄 이유는 테슬라가 천슬라가 되었기 때문입니다.
전기차 테마주인 센트랄모텍과 관련된 테슬라의 실적 상향 기대감 때문에 센트랄모텍의 실적도 개선될 것이라는 기대감 때문에 최근 주가 퍼포먼스 보여주고 있습니다.
테슬라의 목표 주가가 상향되었고, 다음 달 11월에는 리비안 상장 이슈가 있기 때문에 재료 소멸 시까지 주가 상승세는 당분간 꺾이지는 않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센트랄모텍의 볼 스크류(상), 알루미늄 컨트롤 암(하)는 현대차, 기아차, 테슬라 등에 납품되고 있는 자동차 부품입니다.
특히 알루미늄 컨트롤 암은 테슬라에 100% 납품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차량 경량화 테마에도 부합하는 테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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