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방문자 늘이기 위한 꼼수
방문자 수가 늘어나게 되면 방문자수를 조금이라도 더 늘이기 위해서 이전 포스팅을 수정하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이전 포스팅을 수정하는 것은 몇가지 측면에서 좋은 듯 해요.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모든 포스팅이 양질의 포스팅일 수 없는 듯 합니다.
보통 하나의 포스팅을 생산해내기 위해서는 짧게는 2~3시간 정도 길게는 5시간 이상도 걸리는 듯 해요.
하지만 관련 키워드에 대해서 포스팅 한 것이 있다면 새로 포스팅을 하는 것보다 시간이 훨씬 덜 걸리는 듯 합니다.
그리고, 작성할 때의 관점과 현재의 관점이 약간 다를 수 있기 때문에 보다 나은 관점으로 수정·보완을 거치는 것이 좋죠.
이와 같이 예전 포스팅을 수정하는 이유는 방문자가 블로그에 오래 체류하다 보면 이전 포스팅을 찾아볼 수 있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또한 티스토리에서 제공되던 플러그인 중 이미지나 유튜브의 포스팅 삽입 동영상이 사라지는 경우도 있거든요.
방문자가 해당 포스팅에 댓글을 친절하게 적어주는 것도 아니고 말이죠.
수정하기 위한 팁은 유입경로를 유심히 살핀다든가 실시간 검색어에 오른 것들 위주로 약간의 수정을 해주는 것입니다.
수정을 하게 되면 검색에서 뒤로 밀렸던 자신의 포스팅이 검색 위치가 당겨졌는지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뷰 추천수가 높으면 검색 유입에 있어서도 유리한데, 이렇게 수정된 포스팅이 효과가 볼 경우는 자연스럽게 추천수도 높아지는 경험도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물론 이 글은 저도 해당되는 사항이기도 하구요.
예전 글을 살펴보면 발행할 만한 수준의 글이 아닌데도.
발행이 되어 있네요. 안습;;
저도 시간날 때마다 수정 및 보완을 해야 할 포스팅이 꽤 있습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