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삼국지
『삼국지』와 같은 고전은 10대, 20대, 30대, 40대, 50대, 60대에 읽게 되면 그 관점이 사뭇 달라진다고 합니다.
10대에는 삼국의 전쟁에 대한 흥미로 접근하게 되고, 20대에는 유비,관우,장비와 같은 의리의 관점을 보게 되다가 나이가 들수록 조조에게서 많은 것을 배운다고 하죠.
전쟁 속에서 수많은 영웅들이 탄생되기도 하고, 쓰러져 가기도 합니다.
『삼국지』가 이처럼 연령을 불문하고 사랑을 받는 이유는 재미 뿐만 아니라, 그들의 삶을 통해서 우리의 삶에 적용시킬 처세술도 함께 녹아 있기 때문이겠죠.
ㅇ 방송작품 : 해외 특별기획 드라마 "삼국(영문 : Three Kingdoms)"
ㅇ 방송시간 : 2월 27일 밤 12시 35분 첫방송 / 매주 월,화요일 12시 35분 방송(총 95부작)
ㅇ 방송사 : KBS2
ㅇ 수상 : 서울드라마어워즈 2011 대상, 남우주연상
아시아 무지개 TV어워드, 소후 인터넷TV페스티벌 등
ㅇ 제작사 : Orient Henghe Film&Video Culture (중국CCTV에서 편성 방영)
ㅇ 출연: 진건빈(Jianbin Ghen, 조조), 우화위(유비), 육의(제갈공명), 황유덕(주유), 우영광(관우)
총 95부작의 대하드라마인 <삼국(원제: 쓰리킹덤스)>는 2011년 서울드라마어워즈에서 대상을 수상한 작품이고, 이 드라마의 주연인 조조역의 진건빈은 2011년 서울드라마어워즈 남우주연상을 수상하였습니다.
가히 드라마계의 블록버스터라 할만 하다
<삼국>은 총제작비 한화 250억원, 제작기간 5년, 엔딩 크레딧에 이름을 올린 배우들만 287명에 이를 정도의 대하역사드라마입니다.
『삼국지연의』를 원작으로 수많은 '삼국지' 관련 서적과 영화가 쏟아져 나왔지만 오늘부터 방영될 드라마 <삼국>은 작품성을 인정 받은 작품인만큼 스케일면에서나 여러 가지 측면에서 기대감이 큽니다.
무엇보다 '중국4대고전' 중 하나인 작품을 만난다는 기쁨이 더 클 것입니다.
오늘 저녁부터 방송이 되니 저도 열심히 시청해야겠네요.
※ 본 포스팅은 SDA 서포터즈 1기 활동으로 작성 되었습니다.
※ 본 포스팅의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