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화 컴퍼니, 알고 보니 대단해!
요즘 tv를 틀면 나오는 그룹이 신화입니다.
<라디오스타>에도 신화가 나왔어요.
자리배치를 수입 순으로 했는데 의외로 에릭이 아닌 앤디가 맨 첫 자리를 차지 하는거에요.
틴탑이 앤디가 키운 그룹(티오피 미디어)이라고 하더군요.
에릭이 키우고 있는 스텔라라는 그룹도 있구요. (탑클래스엔터테인먼트)
쥬얼리의 'one more time', '슈퍼스타'는 이민우가 작사를 한 곡인데, 외국 번안곡은 저작권 수입이 없어 작사료만 90만원을 받았다고 합니다.
쥬얼리의 'one more time'은 히트곡인데 외국 번안곡이 아니었다면 저작권료가 꽤나 짭짤했을 것인데 아쉽네요.
신화 라인 결성될 조짐이 보인다
예능계에 이경규의 '규라인', 유재석의 '유라인', 강호동의 '강호동라인'처럼 연예계 인맥의 중요성은 새삼 언급할 필요가 없을 정도죠.
<라디오스타>를 보면서 '신화 컴퍼니'에 대해서 관심을 갖게 되었는데 신화 컴퍼니가 신화 멤버들 6명으로만 이뤄진 회사인 줄 알았더니 생각보다 체계가 잡혀 있고 규모도 있는 것 같아서 놀랬어요.
가요계에 신화 라인이 생길지도 모르겠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틴탑이나 스텔라가 이미 활동을 하고 있으니 신화 라인은 이미 생성이 된 것인지도 모르죠.
신화 컴퍼니는 총 3개의 회사가 합쳐진 회사 같아요.
오픈월드 엔터테인먼트: '신화'의 상표권을 신화 컴퍼니에게 허가해 준 회사. 신화의 해외 공연 판권을 가지게 됨.
탑클래스 엔터테인먼트: 신화의 방송 홍보 및 매니지먼트 업무.
라이브웍스 컴퍼니: 음반, 공연제작, 언론홍보
현재 신화의 여섯 멤버들은 소속사가 각기 다른데 솔로 활동을 할 때는 계속적으로 이렇게 소속사에 소속이 되어 활동을 하고 있는 듯 합니다.
탑클래스 엔터테인먼트(에릭)
라이브웍스 컴퍼니(신혜성,김동완)
오픈월드 엔터테인먼트(전진)
티오피 미디어(앤디)
엠라이징 엔터테인먼트 (이민우)
이중에 티오피 미디어, 엠라이징 엔터테인먼트를 제외하고는 신화 컴퍼니인 것 같습니다.
<라디오스타>에서 티오피 미디어가 앤디가 대표(소속가수 틴탑)로 있다고 하니 티오피 미디어도 신화 컴퍼니에 합류할지도 모르겠네요.
엠라이징 엔터테이먼트도 이민우의 솔로 활동 때 M이라는 예명을 썼던 것으로 봐선 이민우가 대표로 있는 회사 같은데, 이렇게 보면 5개의 회사가 합쳐진 것이 신화컴퍼니 같네요.
섣불리 예단하긴 힘들지만 엔터테인먼트 사업이 각광을 받고 있는 요즘이다 보니 아이돌 최초의 설립 회사인 신화 컴퍼니가 예사롭지 않아 보이긴 합니다.
SM의 이수만 대표나 YG, JYP 등이 모두 가수 출신인 것을 감안한다면 신화 컴퍼니 또한 그들의 뒤를 따라가는 것처럼 느껴지네요.
우정으로 끈끈하게 묶여져 있는 신화가 사업도 이렇게 똘똘 뭉쳐서 하니 엔터테인먼트 사업에 지각 변동이 일어날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듭니다.
틴탑 같은 인기 가수를 얼마나 많이 키워내는가가 관건이 될테지요.
※ 이미지 출처: 다음 뮤직 및 MBC
※ 본 포스팅에 사용된 이미지는 인용을 위해서만 사용되었으며, 그 저작권 및 소유권은 다음과 MBC에 있음을 밝힙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