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로그

[서평] 존맥스웰 리더의 조건

by ILoveCinemusic[리뷰9단] 2012. 3. 29.
반응형

 

존맥스웰 리더의 조건

 

제 생각에 정치적 리더의 조건은 시대에 따라 변하는 듯 합니다.

우리나라 역대 대통령들을 살펴 보면 그들의 리더쉽을 찬성하는 사람도 있고, 반대하는 사람도 있지만 분명한 것은 각자마다 각기 다른 리더쉽의 특징이 있다는 것이겠죠.

 

 

그럼 리더쉽의 대가라 불리우는 존 맥스웰의 리더쉽은 시대에 따라 변하는 리더쉽일까요?

이 책을 읽은 서평가들은 리더쉽에 관한 기본과 원칙을 알고 싶다면 이 책을 읽으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리더의 조건>은 '리더쉽'이란 것에 대한 정수를 담은 책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존 맥스웰 리더의 조건>에서는 리더쉽에 관한 21가지의 자격을 제시하고 있는데 책을 읽으면서 우리 사회가 바라는 리더들은 얼마나 이런 조건에 부합을 하는가를 떠올리면서 읽으니 훨씬 재밌게 읽었던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리더쉽이 있는 사람은 아닙니다.

하지만, 리더쉽을 필요로 하는 사람이긴 하죠.

이 책 표지의 하단을 보면 세계의 지도자들과 CEO를 위해서 이 책이 쓰여졌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세계의 지도자와 CEO들만이 리더쉽이 필요할까요?

 3D Team Leadership Arrow Concept by lumaxart 저작자 표시동일조건 변경허락

 

리더쉽의 사전적 정의를 보면 '무리의 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자질'이라고 나와 있습니다.

넓게는 세계와 큰 회사이지만 좁게는 한 단체, 한 가정에서도 리더쉽은 필요로 합니다.

그렇기에 존 맥스웰이 제시하는 21가지의 리더쉽은 최고 정점의 지도자들에게 뿐만 아니라, 그 하부 조직에 속한 책임자들에게도 필요한 것이라 생각합니다.

조금 다르게 생각하면 최고 정점의 리더들이라 하여도 완벽한 리더쉽을 지닌 리더들이라고는 할 수 없죠.

 

<존 맥스웰 리더의 조건>은 <존 맥스웰 리더십 불변의 법칙>이라는 책과 상호보완적인 관계에 있습니다.

 

리더십 최고의 경지에 오르기 위해서는 내면에서부터 바깥으로 장점을 성장시켜 나가야만 하는 것이다.

-본문 중에서-

 

존 맥스웰은 이 책을 하루에 한 장만 읽으라고 하고 있습니다.

진정한 리더십이란 이 책에 나와 있는 리더십의 21가지의 조건을 알고 모르고의 차이가 아니라 자신에게 부족한 것을 충분히 논의하고, 깊이 고찰하며, 그러한 장점을 자신의 것으로 만드는 시간이 필요하다는 것이죠.

위대한 리더는 태어나기도 하지만 만들어지기도 하는 듯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