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어에 관심을 갖게 되는 계기는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제가 아는 분은 일본어를 익힌 이유가 일본어 애니메이션이나 일본어 만화를 즐기기 위해서가 목적인 분도 있더군요. 이분의 취미스런 일본어 실력은 웬만한 일본어 만화책은 거의 독서가 가능한 수준이고 일본어능력시험도 본 적이 있는데 2급이라든가 3급 수준이라고 하더군요.
반면에 읽기에는 어느 정도 자신이 있지만 회화는 자신이 없어 하더군요. 저도 이 정도 수준만 되었어도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만약 제가 <재팬이지>를 90% 이상 소화하고 일본어능력시험(JLPT)을 보게 된다면 N1~N5까지 5급으로 나뉘어진 레벨 중 어느 레벨에 속하게 될까 궁금해지기도 합니다. 현재로썬 <재팬이지>를 열심히 공부해서 예전의 일본어 실력을 찾는 것이 목표가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취미스런 일본어 공부가 되어서 저도 2급에서 3급 수준까지 도달했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일본어 자격증 시험
일본어 자격증 시험은 N1~N5(1급~5급)까지로 나뉩니다.
난이도는 이전보다 약간 어려워진 듯 합니다. 기존 레벨보다 한 단계씩 업그레이드 된 듯 하네요.
<재팬이지>를 마스터하게 되면 N5~N4 입문 정도의 수준이 될 것이라 생각이 됩니다. 급수가 올라갈수록 시험시간도 길어지네요. JLPT는 읽기와 듣기 시험 위주입니다.
일본어 말하기 시험은 SJPT라고 따로 시험이 있습니다. 일본어 회화 시험이라 할 수 있죠. SJPT와 같은 경우는 일본어를 실용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사람들이나 일본계 기업에 취직하거나 유학을 위해서 필요하다 생각이 드네요.
저는 SJPT까지는 아니고, 1단계 목표는 <재팬이지> 마스터, 2단계는 JLPT 5급~4급, 3단계는 3급~2급 수준까지로 설정해 보았습니다. 일본어 학원을 다닐 때 초급 과정을 떼는데 한 3~4개월 걸렸으니, <재팬이지> 마스터에 걸리는 시간과 1단계 목표는 그 정도 시간을 투자해 보려 합니다. 한 번 공부해 봤던 부분이라 시간이 단축되었으면 하는 바람도 있습니다. 단축이 된다면 3단계까지의 시간도 단축이 될지도 모르지요. 즐거운 일본어 공부가 되었으면 합니다.
일본어 2급이 되면...
일본어 2급 수준이 최종 목표인데 이 정도가 되면 일본 야후 같은 곳에 블로그를 등록해서 일본 방문자 유입을 시도해 볼까 합니다. [중국검색엔진 바이두 등록] 4억 5천만 중국 인터넷 인구를 블로그에 초대할 준비가 되셨나요? 중국검색엔진 바이두에 등록하고 등록 결과를 기다리고 있었는데 애석하게도 등록이 거부 당했습니다. 뭐 어찌보면 당연한 결과인지도 모르겠습니다. 자국 언어를 사용하지 않는 사이트를 등록해줄리 만무하겠죠.
일본 블로그 등록은 일본어로 어느 정도 글을 쓸 수 있게 될 쯤에 시도해보려 합니다. 블로그를 위해서 일본어 공부를 한다고는 오해하지 마시길... 일본어 공부를 하는 김에 블로그의 영역을 넓혀가는 것이죠. 취미스런 일본어 공부치곤 꽤나 포부가 높은 셈인가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