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테두리와 관련하여 구글 애드센스 정책 위반인지 아닌지 알아보았더니 정확한 내용은 없지만 위반이 될수도 있으므로 가급적 정책 위반의 위험을 안고 블로그를 운영하지 않으려면 테두리를 하지 않는게 좋다는 내용이 있었다.
그리고, 긴가민가 혼자 끙끙 앓지 말고 '애드센스 포럼'에 문의하는 것이 가장 빠르다는 것도...
짐작으로는 암만 생각해도 테두리 밖에 없어 테두리를 제거하고 이에 대해서 메일을 보냈다.
빠르면 24시간 내에 업무가 많을 경우 48시간 내에 답장을 준다고 하니 만약 테두리가 아니라면 다른 사항을 찾아봐야 한다는 생각도 했다.
다행히 메일을 보낸지 하루 정도만에 답장을 받았다.
요청한 대로 사이트를 변경해줘서 감사하다는....휴, 다행이다 싶었다.
만약 메일을 보내지 않았다면 테두리를 제거하는 해당 조치가 맞는지 틀린지를 모르는 상태로 72시간을 초조하게 보내어야만 했을지도 모른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에 대한 정책이 바뀌었음인지 이전에는 테두리에 대한 제재가 없었는데 이에 대해 정책 위반이 되니 상당히 아쉬운 생각이 든다.
왜냐하면, 테두리를 하게 되면 구글 애드센스에 대한 클릭율이 높아진다고 해서 적용을 한 것이기 때문이다.
그러한 이유 외에도 테두리를 하면 광고 영역이 깔끔해지는 효과도 있어 나름 선호하였기 때문이기도 하다.
p.s. 구글애드센스 광고 정책에 대하여 이렇게 사건(?)이 터질 때마다 하나씩 배우게 되는 듯 하다.
광고 정책의 이해가 구글 애드센스 수익과도 직결되니 이에 대한 공부를 틈틈히 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구글애드센스 도움말 센터] https://www.google.com/adsense/support/bin/answer.py?hl=ko&answer=115985
[애드센스 포럼] http://productforums.google.com/forum/#!categories/adsense-ko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