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수지 집공개, 풍수 인테리어 원미연의 집이 더 맘에 들었던 이유
'집밥의 여왕'에서 8090시대의 디바들인 한혜진, 김완선, 원미연, 강수지가 출연하여 집밥의 승부를 겨루었다.
여기에서 강수지의 집공개와 더불어 원미연의 집공개까지 되었는데, 김완선도 말했듯이 좋은 게 좋은 거라고 기왕이면 믿던 안믿던 풍수지리 인테리어를 적용한 원미연의 집이 더 맘에 든다.
왜냐하면, "인간은 생각의 결과물일 뿐이다. 그가 생각하는 것이, 바로 그가 될지어다"(마하트마 간디)라는 말도 있듯이 풍수 인테리어를 적용함으로 인해서 뭔가 좋은 것을 기대하게 된다면 매우 유익할 것이기 때문이다.
손가락 버튼을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풍수 인테리어는 한때 인테리어 붐이 일었을 때 유행하였던 인테리어 트랜드의 하나인데, 풍수 인테리어를 적용한 원미연의 집과 풍수 인테리어를 적용하지 않은 강수지의 집을 살펴보기로 하자.
풍수 인테리어는 재물과 건강 등의 복을 불러 온다고 하여 지금도 풍수 인테리어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
'풍수 인테리어'란 검색어를 검색하여 보면 풍수 인테리어 거실, 그림, 소품, 식물, 벽지, 현관, 생활풍수, 아파트, 침실, 공부방, 아이방 등 매우 디테일하게 나와 있는데, 그만큼 사람들의 관심이 크다 할 것이다.
원미연 집공개 때에 언급된 풍수 인테리어는 식물에 관한 풍수 인테리어이다.
일단 집안으로 들어오는 빛을 막는 것은 식물이라도 허용이 안되게 하는 것이 포인트.
식물을 창가 한쪽에 배치해놓아서 식물의 좋은 기운이 집안으로 순환할 수 있도록 해놓았다.
식물의 키가 집주인보다 크게 되면 기운을 누르게 되므로 식물의 키는 항상 집주인보다 작게 유지하는 것이 풍수 인테리어 식물편의 팁(tip)이라고...
그럼 인테리어의 여왕이라 불리는 강수지의 집을 한 번 살펴보자.
일단 인테리어 여왕이라 불리울만 하게 매우 깔끔하고 잘 정돈되어 있는 느낌이다.
프로방스풍의 인테리어라고~
강수지의 딸 비비아나 공주님과 함께 살아선지 강수지의 집은 소녀풍의 매우 예쁜 집인 듯 하다.
그런데, 원미연도 강수지의 집이 잘 꾸며진 것은 맞지만 식물의 키가 집주인의 키보다 높다던가, 정원이 갖고 싶어 베란다 쪽을 엘레강스로 꾸며 미니정원을 꾸민 것이 아이디어는 좋지만 채광을 가리기 때문에 풍수 인테리어 측면 상에서는 좋지 못하다라는 평을 하였다.
[알아두면 유용한 풍수인테리어 팁]
1.냉장고와 전자레인지를 가까이 두면 좋지 않다
2.두꺼운 소재의 커튼을 사용하면 재물이 늘어나지 않는다
3.인물화나 추상화는 좋은 기운을 얻을 수 없으므로 피한다
4.스탠드의 기둥이 여래 개인 경우 삶의 변화가 크기 때문에 좋지 않다
5.너무 커다란 거울은 사람의 기운을 빼앗아 좋지 않다
6.노란색은 금전운을 상승시키기 때문에 방위에 맞게 사용해야 한다
7.화려한 색상의 무늬가 있는 책상은 아이들의 마음을 혼란스럽게 하므로 나뭇결이 살아있는 차분한 것을 고른다
8. 침실에 전자제품을 두면 기의 흐름을 방해하기 때문에 좋지 않다.
풍수 인테리어를 적용하게 되면 빠르면 하루, 늦어도 100일 내에는 효과를 본다고 한다.
사람에 따라 수 년이 걸려서야 효과가 나타날 수도 있다고 하는데, 새해를 미리 맞이한다는 기분으로 풍수 인테리어에 맞는지 안맞는지 살펴보고 풍수 인테리어를 적용해봐야겠다.
당장 전자레인지부터 옮기고, 채광을 가리는 커튼을 걷어내야겠다.
※ 본 포스팅에 사용된 이미지는 인용을 위해서만 사용되었으며, 그 저작권 및 소유권은 JTBC에 있음을 밝힙니다.
스폰서링크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