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로그

K팝스타3 TOP10 권진아 알멩 샘김, 2대 1대 0 안테나뮤직의 반전

by ILoveCinemusic[리뷰9단] 2014. 2. 17.
반응형

K팝스타3 TOP10 권진아 알멩 샘김, 2대 1대 0 안테나뮤직의 반전

YG 캐스팅 결과: 배민아, 원미닛(아비가일 김-조윤경-김수현), 짜리몽땅, 장한나, 이채영, 한민준
JYP 캐스팅 결과: 완전체(이채연 이채령), 알맹, 브로디, 야오 웨이타오, 남영주, 버나드박
안테나뮤직: 권진아, 홍정희, 피터한, 샘김, 썸띵, 허은율
※분홍색: TOP 10 진출자, 연파랑: 탈락 



K팝스타3의 TOP10 진출자 오디션 결과가 좀 흥미롭네요.
유희열의 진정성이 느껴졌던 오열의 힘이라고 해석해야 하는걸까요?
현재까지의 스코어를 놓고 보면 이전 시즌에서처럼 YG가 우세하리란 생각을 뒤집고 안테나뮤직 2: JYP 1: YG 0의 스코어가 기록이 되면서 의외의 결과가 나오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K팝스타3 TOP10 진출자 3명 가운데 안테나뮤직 권진아, 샘김 2명, JYP 알맹 1팀이 결정이 된 것이죠.
 

손가락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오디션 과정에서 심사위원들의 극찬을 받았던 YG의 짜리몽땅, 장한나 등은 재대결을 통해서 합격이냐 탈락이냐의 기로에 서 있게 되었네요.
서바이벌 오디션이니 여태까지의 보여준 모습은 모두 잊고 현재의 무대의 결과로만 심사위원들의 호평을 이끌어내야 하기 때문에 그런 것일텐데요.

야오웨이 타오(루더 밴드로스 'Dance With My Father')-짜리몽땅(조지 마이클 'Faith')- 샘김(라디 I'm in love)'


이 조합에서 오디션 결과를 예상해보면 당연히 심사위원들의 극찬을 받아왔던 짜리몽땅의 진출을 예상했을테지만, 의외로 샘김이 TOP10에 합류를 하고, 야오웨이 타오는 탈락을 했습니다.
이건 뭐 안테나뮤직의 반전이 아닐까 싶은데요.
샘김이 워낙 오디션 무대에서 좋았다고 할 수도 있겠지만 짜리몽땅의 선곡변경이 부른 변수라고도 할 수 있겠네요.



박진영 심사평: "안테나뮤직에 간 게 정말 행운이다. 기타도 노래도 3주 만에 상상도 못할 정도로 늘었다. 안테나서 잘 지도했고, 본인이 열심히 연습한 것이 잘 됐다. 이번 배틀오디션서 가장 놀라운 발전이었다"


"우리가 모르는 사이에 90년대 후반부터 노래 간주가 사라졌다. 세상 사는게 급해져서 간주 들을 여유가 사라졌다. 샘김의 노래는 간주가 듣고 싶다. 랩 들어가기 전에 장조에서 단조 넘어갈 때 애드리브가 대단했다. 정말 신선한 충격이었다"

유희열 심사평: "잘 했다. 박자도 좋아졌고 급해진 게 없어지고 여유가 생겼다. 그런데 목이 완전 쉬었다. 연습 때 환상의 고음 파트가 두 번 있었는데 그걸 못 했다. 너무 아깝다. 그걸 했으면 더 좋았을 텐데. 그래도 오히려 그걸 테크닉으로 자연스럽게 감췄다. 다행이란 생각이 들었다. 또 다이어트 효과가 있다. 앞으로도 계속 먹지 마세요"

장한나(이은하 '미소를 띄우며 나를 보낸 그 모습처럼')-완전채(비 'It's raining')-썸띵('Excuse Me')


위의 대결에서는 TOP10 진출자도 나오지 않았고, 탈락자도 나오지 않는 사상초유의 사태가 벌어지기도 했습니다.


양현석: "사상 초유의 결과가 나왔다. 세 팀 중 기대에 미치는 참가자가 없기에 1등은 없다. 수준이 비슷하기에 세 팀 다 재대결의 기회를 드린다"

이 말은 심사위원들을 흡족하게 하는 실력을 보여주지 못했다는 말이기도 하고, 세 팀 모두 떨어뜨리기에는 아까운 실력을 가졌기 때문에 재대결을 할 때까지 판단의 결정을 유보하겠다는 것이죠.


피터한(존박 '이게 아닌데')-한희준(김범수 '지나간다')-브로디의 대결 결과는 현재 진행중인데 브로디의 무대와 그 결과는 다음 주에 발표가 될 듯 합니다.
브로디 의상이 참 독특하던데 어떤 무대를 보여주게 될 지 참 빨리 보고 싶네요.

TOP18개 중에서 심사위원이 3명이고 TOP10의 자리는 10개이니 어차피 공평하게 자리를 나눠 갖기는 산술적으로도 힘들다 생각됩니다.
물론 자리가 많다고 우승, 준우승을 배출하는 것은 아니지만 적어도 TOP10 자리를 두고는 현재까지는 안테나뮤직이 YG나 JYP에 비해 기세싸움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다 보여지네요.

※ 본 포스팅에 사용된 이미지는 인용을 위해서만 사용되었으며, 그 저작권 및 소유권은 SBS에 있음을 밝힙니다.

스폰서링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