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NE1 컴백홈 뮤직비디오VS소녀시대 미스터미스터 뮤직비디오 해외반응 승부는 아직 끝나지 않았다
2NE1의 국내 10개 음원사이트의 순위를 올킬하고, 줄세우기를 하는 등 2NE1의 정규앨범 2집 'CRUSH'의 반응이 뜨겁습니다. 그리고 온라인에서는 소녀시대가 데이터손실 등의 이유로 뮤직비디오 공개 시기가 늦춰지자 2NE1과의 정면대결을 피하는 것 아니냐는 볼멘 소리를 하였습니다.
결과적으로 소녀시대 'Mr.Mr(미스터미스터)'와 2NE1이 맞대결을 하길 부추기는 양상이 벌어지고 있으며 걸그룹 서열 넘사벽 그룹인 두 걸그룹 간의 우열을 가리기를 원하고 있는 듯이 보여지기도 합니다.
손가락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이런 네티즌들의 심리를 충족시키기라도 하듯이 2NE1이 음원올킬을 하면서 먼저 웃고 있다 보여집니다. 그렇지만 속단은 금물!
아직 2라운드가 남았기 때문입니다. 국내의 승부도 아직은 모릅니다. 'Gee'나 'Oh' 등으로 최장기간 1위를 하였던 소녀시대 파워를 생각하면 쉽지 않은 승부입니다. 그만큼 팬층의 저변이 넓은 두 그룹입니다.
그리고 국내 반응 뿐 아니라 이미 전세계에 팬층을 거느린 두 걸그룹입니다. '미스터미스터'의 유튜브 조회수는 벌써 430만을 돌파하였습니다. 또한, 해외반응 또한 '미스터미스터' 뮤직비디오에 대해서 호평일색입니다.
빌보드, 음악전문 사이트 팝더스트, MTV 버즈워시, 음악케이블 채널 FUSE TV, 음악 웹진 하이프트랙 등 미국 음악 관련 매체들은 소녀시대의 신곡 '미스터미스터'에 열광하고 있습니다.
[소녀시대 '미스터미스터' 뮤직비디오 해외반응]
빌보드 K-팝 칼럼 코너 케이타운: "소녀시대의 새로운 앨범은 그들이 지금까지 내놓은 음반 가운데 가장 세련되고 성숙하며 뮤직비디오에서도 그러한 수준의 음반에 상응하는 어른스러운 면모를 보이고 있다. 그들은 그 어느 때보다 많은 사람을 매료할 수 있다는 사실을 증명했다"
빌보드: "소녀시대는 K팝 최고의 그룹 가운데 하나이며, 그들의 감미롭고 달콤한 후크와 사랑에 빠지지 않을 수 없는 매력으로 아시아뿐만 아니라 세계를 매료했다. 단연 전 세계 최고의 걸그룹 가운데 하나라는 사실을 보여준다"
팝더스트: "미스터미스터 뮤직비디오는 그들이 역사상 가장 매력적인 걸그룹이라는 사실을 입증했다. 소녀시대가 이전보다 더 멋져질 수 없다고 생각했지만, 아홉 명의 슈퍼모델의 미모는 신곡 미스터미스터 뮤직비디오에서 이전보다 더 빛난다"
FUSE TV: "소녀시대의 새로운 앨범 발매는 세계적으로 축하할 만한 일이다. 지난해 발표한 '아이 갓 어 보이' 뮤직비디오의 화려한 색감과 다채로운 분위기도 사랑했지만, 영화 같은 영상의 미스터미스터 뮤직비디오에서 그들의 귀여운 이미지가 아닌 세련된 면모를 보는 것도 즐겁다"
온라인 뮤직 매거진 하이프 트랙: "소녀시대는 신곡 발매 후, 바로 타이틀곡에 대한 시각적인 해석을 보여줬다. 이번 신곡은 지금까지 소녀시대가 발매한 것 가운데 가장 세련되고 성숙하며 뮤직비디오에서는 계속해서 그들의 반짝반짝 빛나는 세계의 컬러풀한 에너지를 보여준다. K팝을 제대로 보여주고 있으니 마음껏 즐겨라. 소녀시대의 미스터미스터가 이제 세상에 발매됐다"
MTV 버즈워스: "소녀시대의 새로운 뮤직비디오는 전세계 미스터들에게 응원이 되고 있다"
[2NE1 컴백홈 해외반응]
FUSE TV, 'CRUSH'를 사랑해야 하는 9가지 이유
1. 2NE1의 본 모습으로의 회귀 "2NE1의 '내가 제일 잘 나가'가 그들의 색깔을 대표한다. 이번 앨범 첫번째 트랙 'CRUSH'를 들으면 그들이 진정한 본 모습으로 회귀한 걸 느낄 수 있다
2. 레게와 하이브리드 리드곡 '컴백홈'의 장르적 특성 "컴백홈은 분리된 두 장르를 한 개의 싱글로 담은 곡으로 음색과 감정, 가사까지 2NE1의 열정이 가득하면 이곡은 오래 롱런할 곡"
3. 4개의 뮤직비디오
4. 스테디셀러 가능성
미국 프로모션 하나 없이 아이튠스 앨범 차트 10위에 오른 것을 언급하며 4개의 뮤직비디오가 공개되면 앨범 역시 스테디셀러가 될 것이라고 예상했다고 합니다.
5. 감동을 주는 곡과 춤을 추게 하는 곡들이 가득하다
6. '베이비 아이 미스 유', '착한여자' 등 인상적인 R&B 장르
7. CL 솔로곡 '멘붕'의 완성도
8. 일본에서 발표된 싱글 '스크림'이 강렬하게 돌아온 케이팝으로 팬들을 어필하고 있다는 점
9. '컴백홈' 언플러그드 버전이 주는 매력
2NE1의 '컴백홈' 해외반응도 분명 폭발적일 것이라 보여집니다.
단순히 MP3를 통해 음악을 듣는 것도 좋지만 동영상이나 뮤직비디오를 함께 보면 음악이 더 좋게 다가오게 되죠.
K팝이 전세계적으로 위상을 떨칠 수 있는 것도 바로 이런 비쥬얼적인 측면을 무시할 수 없기 때문일 것입니다.
그래서 소녀시대와 2NE1의 유튜브를 통한 뮤직비디오는 제2라운드라고도 보여지기도 하네요.
엠넷은 바로 이러한 비쥬얼 적인 점에 주목을 하여 엠넷 어플리케이션을 통해서 '보는 음악, HD 엠넷'을 컨셉트로 기존 HD보다 2배 더 선명한 화질의 영상을 모바일에서 스트리밍으로 감상할 수 있는 '모바일 풀HD 뮤직비디오' 서비스, Mnet의 방송을 HD급 화질로 실시간 감상할 수 있는 'HD 온에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어제 소녀시대 미스터미스터 뮤직비디오는 지하철로 이동중에 HD로 감상을 했는데 역시나 좋더라구요.
2NE1의 '컴백홈' 뮤직비디오는 오늘 오후 2시에 올라온다던데 바로 올라오자 마자 유튜브에서 퍼왔네요.
즐감하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