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무료영화 VOD: 곰TV
원제: Captivity
장르: 스릴러, 범죄
러닝타임: 94분
영화 평점:



영화 몰입도:




※ 영화 평점 및 기타 그 외의 평가는 지극히 개인적인 것임을 양해바랍니다.
원제: Captivity
장르: 스릴러, 범죄
러닝타임: 94분
영화 평점:




영화 몰입도:





※ 영화 평점 및 기타 그 외의 평가는 지극히 개인적인 것임을 양해바랍니다.
필자는 여러 리뷰에서 밝혔듯이 영화를 스크린을 통해 보는 것을 좋아하는 편이다.
영화를 보려면 손품과 발품(=시사회 응모와 참여)을 하지 않아도 손쉽게 접할 수 있는 좋은 세상이다.
허나, 이 영화 같은 경우는 네티즌들의 리뷰를 통해 생각해 볼 때 이른바 심의에 걸리는 가위질이 지나치게 많이 된 경우로 생각된다.
이런 경우는 굳이 스크린을 통해 보기 보다는 완벽한 잔인함을 즐기기(?) 위해 무삭제판을 찾아보는 것도 공포영화 매니아로써의 기본적인 태도가 아닐까 생각해 본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영화를 추천하고 싶지는 않다.
왜냐하면, 너무나도 잔인하고 충격적인 영상이 영화를 보고 난 후 꽤 오랫동안 뇌리에 각인되기 때문이다.
필자는 이 영화를 개봉관에서 보지 못했기 때문에 언급하는 그 씬이 개봉 당시 가위질이 되었는지 아니면 그대로 상영되었는지 모르겠지만 상식적으로 생각할 때 문제의 그 장면은 상영되지 않았으리라고 생각된다.
혹시라도 필자의 리뷰를 보고 이 영화에 대해서 호기심이 발하여 꼭 보고자 한다면 말릴 생각은 없지만, 안보는 것이 정신건강에 유익하다는 점은 분명할 것이다.
문제의 그 장면이란 사람의 신체부위를 믹서기에 갈아 강제로 먹이는 장면이다.
영화를 통해 관객은 의도하지 않게 영상을 통해 스토킹을 경험하게 되며, 남성의 입장에서는 지배적인 위치에서의 우월감, 여성의 입장에서는 피지배적인 위치에서의 공포와 두려움을 느끼게끔 되어 있다고 할 것이다.
그 살인의 과정이 영화의 영상에 조금씩 나타나는데, 그러한 영상은 인간의 악마성을 나타내는 것으로 비춰진다.
주인공인 이들이 악마성을 가지게 되는대는 친모를 살해하는 근친살해가 동기가 되는데, 이러한 근친살해와 영화 <양들의 침묵>에서 언급된 살인을 즐기는, 살인에서 오는 완벽한 자신감과 우월감 등 정상적이지 못하고 삐뚤어진 그들의 내면과 행위는 악마 그 자체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