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AM 계약 만료,정진운 미스틱행,임슬옹 싸이더스행,조권 JYP 잔류,이창민 불투명
2PM의 형제격인 2AM이 이창민을 제외하고는 JYP와 계약 만료가 되었고, 조권만 재계약을 한 채 정진운은 미스틱엔터테인먼트행, 임슬옹은 싸이더스 HQ 행을 선택했다 합니다.
2AM의 활동 여지는 남아 있지만 사실상 2AM은 '활동 종료'가 됐다 합니다.
'해체'라는 표현이 아니라 '활동 종료'라는 표현을 사용하였네요.
"JYP는 다른 회사에 비해 아티스트들의 의견 반영이 더 많은 곳이다. 소속 가수들이 계약기간 후에 다른 길을 걷길 원하면, 묵묵하게 박수를 쳐줄 회사다. 이번에도 임슬옹과 정진운이 새 회사를 찾기 전까지 서포트했다. 마음으로는 아직도 전속 가수라고 생각할 것"
원더걸스 때도 그렇지만 JYP는 소속사 아티스트들의 의견을 존중해주는 듯 합니다.
그 결과로 계약 만료와 동시에 재계약을 종용하지 않고 다른 둥지를 찾도록 서포트했다고 관계자의 말을 빌어 표현하였습니다.
전 2PM 멤버 박재범, 안소희(원더걸스 활동 가능성은 열어뒀음), god, 산이, 비, 별, 진주, 박지윤, 김현아(현재 포미닛 활동중), 원투, 김동윤
현재 정진운(미스틱엔터테인먼트)과 임슬옹(싸이더스 HQ)은 연기 쪽에 무게를 두고 활동하고 있는데, 임슬옹은 <언프리티 랩스타><호구의 사랑> 등에 출연을 하고 있지만 연기에 좀 더 비중을 둔 것 같고, 정진운은 <연애 말고 결혼>의 연기 성장가능성에 주목하면서 연기와 노래를 병행하기 위한 것으로 해석되고 있습니다.
윤종신이 수장으로 있는 미스틱엔터테인먼트는 가수 매니지먼트인 미스틱 89와 배우 매니지먼트인 가족액터스 등으로 구성되어 있죠.
가족액터스 소속연예인: 김성은,이규한,신소율,한채아,박혁권,오지은,김기방,하재숙,장준유,김사권,안미나,유주혜
미스틱89 소속연예인: 아나운서 박지윤,윤종신,가수박지윤,에디킴,이지연,장재인,김예림,김연우,하림,조정치,뮤지,퓨어 킴,도대윤
JYP와 남다른 인연이 있는 조권은 잔류할 것으로 보도되어 JYP와 재계약을 할 것으로 보입니다.
조권은 2001년 SBS '초특급 일요일 만세'의 '박진영의 영재 육성 프로젝트 99%의 도전' 코너에서 선발되었고,JYP 엔터테인먼트에서 약 8년간의 연습생 생활을 보내고 데뷔를 한 JYP의 최장기 연습생 출신이기 때문이죠.
JYP의 계약 만료로 인한 그룹의 사실상의 활동종료는 팬들로써는 아쉬운 결과이지만, 결과적으로는 연예인 개인의 역량에 따라 더욱 발전된 모습을 보여줄 수 있다는 측면에서는 긍정적인 사례라 보여집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