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창고

파퀴아오,경기에 패하고 징계 소송 위기에 빠진 국민 영웅

by ILoveCinemusic[리뷰9단] 2015. 5. 6.
반응형
파퀴아오,경기에 패하고 징계 소송 위기에 빠진 국민 영웅

세기의 대결이라고 찬송하며 벌어졌던 메이웨더와 파퀴아오, 파퀴아오와 메이웨더의 경기는 메이웨더가 심판 전원 판정승을 거두면서 세기의 대결답지 않은 경기내용을 보여주면서 막을 내렸습니다.

 

 

경기가 끝난 후 중론은 아마추어 복싱 같았다는 큰 실망감에 홍역을 치르고 있습니다.

파퀴아오와 메이웨더는 3억 달러의 대전료를 계약 내용에 따라 메이웨더 60%인 1억 8000만 달러, 파퀴아오가 40%인 1억 2000만 달러를 나눠가지면서 흥행에는 성공을 하였으나, 경기 내용은 이 엄청난 대전료에 미치지 못했다는 것이죠.

 

 

아마도 필리핀 국민영웅으로 칭송받는 파퀴아오와 무패의 전설이 되고자 하는 메이웨더 두 선수 다 경기에 지게 되면 잃을 것이 너무나 많기 때문에 몸을 사리지 않았나 싶습니다.

 

 

어찌됐건 메이웨더로써도 '무패'라는 타이틀을 유지하게는 되었지만 그에 걸맞는 명성은 얻지 못하게 되었고, 파퀴아오도 경기가 끝난 후 인터뷰에서 어깨부상을 운운함에 따라 이번 경기를 주관한 네바다 주 체육위원회(NAC)로부터 징계를 받게 될 가능성이 있다 하더군요.





AP통신이나 ESPN 등의 보도에 의하면 파퀴아오가 오른쪽 어깨 회전근에 심각한 부상을 입어 수술을 받아야 하며 재활에 최소 9∼12개월이 걸린다고 합니다.

 

 

파퀴아오의 어깨부상은 경기 3주 전 훈련 도중에 당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이러한 사실을 NAC에 보고하지 않았기 때문에 논의를 거쳐 파퀴아오에게 일정량의 벌금 혹은 자격정지 징계를 내릴 수 있다고 합니다.

 

 

파퀴아오는 또 어깨부상을 숨기고 싸웠다는 사실에 분노한 팬들에게 500만 달러 규모의 소송을 당할 위기에 처했습니다.

 

파퀴아오 집단소송 변호사: "파퀴아오가 심각한 부상을 안고 있었다는 사실을 고소인들이 미리 알았다면 비싼 돈을 주고 경기장 입장권이나 유료시청권을 구입하지 않았을 것"

 

파퀴아오 측 변호사"소송은 부당하다. 파퀴아오는 어깨부상의 치료를 목적으로 약물을 사용하고 있다는 사실을 사전에 반도핑위원회에 모두 알렸다"

 

파퀴아오는 메이웨더와의 경기 직후 어깨부상 사실을 알리면서 자신의 패배를 인정하지 않고, 재대결을 원한다고 밝혔는데요.

메이웨더는 한 경기만 더 하고 은퇴하겠다고 말하기도 했죠.

 

 

문제는 파퀴아오와 메이웨더의 재대결이 벌어진다고 해도 이 리턴매치를 누가 보겠느냐는 것이죠.

이번 경기에 대한 실망감은 이들의 재대결에 대해서 기대감을 없애게 만들었고, 특히나 파퀴아오는 어깨부상 수술이 불가피한 만큼 재대결 여부는 거의 물 건너 가고 있는 분위기입니다.

 

→ 파퀴아오 메이웨더 경기 결과,메이웨더 파퀴아오 명승부는 결코 아니었다

 

→ 파퀴아오 메이웨더 결전의 날,메이웨더 파퀴아오 관전 포인트

 

→ 파퀴아오 메이웨더 경기소감,메이웨더 파퀴아오 오직 신만이 결과를 알 것

 

→ 메이웨더 파퀴아오 경기시간,파퀴아오 메이웨더 승부 예측

 

→ 파퀴아오 메이웨더,복싱 역사상 최강의 방패와 창의 대결

 





소문난 잔치에 먹을 것 없었던 세기의 대결이었다는데 공감하시면 을 눌러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