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면가왕 소녀의 순정 코스모스 정체,거미 숨길 수 없는 목소리
소녀의 순정 코스모스는 윙윙윙 고추잠자리(최진희)와 십오야 밝은 둥근달(SG 워너비의 이석훈), 그리고 사랑은 연필로 쓰세요(소냐)를 꺾고 제 13대 복면가왕에 올랐다.
코스모스의 유력 후보는 거미로 필자도 거미 외에는 다른 사람은 없다 느껴진다.
거미는 본명이 박지연으로 YG엔터테인먼트 소속의 가수였으나 계약만료로 현재 소속사는 씨제스엔터테인먼트이다.
씨제스엔터테인먼트는송지효,최민식,황정음,임세미,박성웅,라미란,설경구,김강우,곽도원,이정재,박주미,이청아,강혜정,문소리,정석원,송새벽,정선아,이레,박유환,강홍석,김민재,한선천,최유라,이창용,류혜영,진태화,성유빈,진혁,류준열 등 배우들이 주로 소속되어 있는 곳인데, 가수로써는 JYJ와 거미가 속해있다.
알려져 있다 싶이 휘성을 트레이닝 시켰던 가수이기도 하고, '나는 가수다'와 '불후의 명곡'에 출연을 한 이력도 있다.
'친구라도 될 걸 그랬어', '기억상실', '미안해요', '어른아이'와 같은 히트곡이 있으며, 국내에서 손꼽히는 R&B 디바 중의 한명이다.
최근 조정석과 열애설이 났었고, 열애를 인정하기도 했다.
두사람은 지인의 소개로 만남을 가지게 되었고, 음악이란 공감대로 친구에서 연인으로 발전이 된 케이스라 한다.
당시의 공식입장을 보면 만난지 2년이 되었다고 보도가 되었는데, 두 사람의 나이차는 조정석이 1980년생, 거미가 1981년생으로 조정석이 한살 연상이다.
조정석이 '복면가왕'에 출연한다면 것도 재미는 있을 듯 하다.
가능성은 굉장히 낮겠지만, 조정석도 뮤지컬배우인만큼 전혀 가능성이 없는 시나리오도 아니다.
코스모스의 선곡을 정리해보면 다음과 같은데, 선곡이 어떻든간에 거미 특유의 보이스컬러는 숨길 수가 없었지 않았나 싶다.
듀엣송 그대니까요(김현철 with 차은주)
어떤 이의 꿈(봄 여름 가을 겨울)
양화대교(자이언티)
특히 자이언티의 양화대교는 R&B 소울 장르의 곡이라 R&B디바인 거미가 자신에게 가장 최적화 된 선곡을 하였다 보여진다.
역대 복면가왕을 분석해본 포스팅에서 언급하지 않았던 것이 있는데, 바로 '나는 가수다' 출신의 가수들의 강세가 '복면가왕'에서 보여진다는 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