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러면 이렇게 꿀업을 통해 키워드를 분양받게 되면 어떤 이득이 있을까요?
꿀업 소개 영상을 보면 쉽게 이해가 되는데요.
기존 포털 사이트는 경쟁 우위의 독점적인 지위를 이용하여 수익을 거의 모두 가져가는 구조였다면......
꿀업은 공유경제의 개념을 도입하여 포털의 키워드 수익을 해당 키워드를 가진 키워드샵의 주인에게 많은 배분을 해주는 구조를 지녔습니다.
쉽게 이해하자면 포털의 키워드를 적은 비용으로 렌탈하는 개념이라고 봐도 무방하겠네요.
물론 꿀업이 오픈한 이후에 기존 포털사이트와의 경쟁에서 얼마나 자신의 파이를 가져올지는 모르겠지만 말이죠.
아무튼 꿀업의 키워드 수익구조와 관련한 아이디어 자체는 매력적으로 보여집니다.
키워드의 수익 배분 구조는 키워드샵 주인 70%, 꿀업이 30%인데요.
꿀업도 포털인만큼 방문자수나 해당 키워드의 검색 순위에 따라 수익이 결정될 것 같습니다.
꿀업 키워드샵의 사장이 되면 직장인들에게는 투잡의 기회로 본업 외의 부수익을 올릴 수 있는 부업의 기회가 될수도 있을 것이고, 직장인이 아닌 사람에게는 좋은 창업 아이템으로서 재택 창업 아이템이 될수 있겠네요.
꿀업 키워드샵의 키워드 분양 방식은 FCLSE 분양 방식입니다.
간단하게 말하면 선순위 분양을 받는 사람이 적은 초기 비용이 발생하게 되고, 후순위로 분양을 받는 사람은 더 적은 리스크를 갖게 되므로 더 많은 분양 비용을 들이게 되는 방식이므로 빨리 분양을 받는 것이 좋다는 의미네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