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로그

위탄2- TOP12 경연순서, 우승자가 지켜야 할 한가지

by ILoveCinemusic[리뷰9단] 2012. 1. 28.
반응형


TOP12의 경연 순서 및 발자취

지난 주 패자부활전에서 정서경과 홍동균이 합류를 함으로써 TOP12가 확정이 되었습니다.
이번 주 방송은 본격적인 경연에 앞서 TOP12의 숨겨졌던 개인사, 가족사가 소개되면서 TOP12 면면을 살펴볼 수 있었던 한 템포 쉬어가는 스페셜 방송이었습니다.


경연순서는 로또추첨기와 같은 방식으로 결정이 되었습니다.
추첨에 앞서 멘토들이 먼저 순서를 정하고, 멘토스쿨의 멘티들이 경연순서를 정하는 추첨볼을 받는 형식이었지요.


1번 배수정(이선희 멘토스쿨)
위탄2- 매력적 비음의 헤로인 배수정 눈물 보인 이유


2번 전은진(윤상 멘토스쿨)
위대한탄생2- 심사위원 극찬 전은진 Stop, 오디션 징크스 깰까?


3번 장성재(박정현 멘토스쿨)


4번 푸니타(박정현 멘토스쿨)


5번 샘 카터(윤일상 멘토스쿨)


6번 에릭남(이승환 멘토스쿨)



7번 김태극(윤상 멘토스쿨)


8번 50㎏(윤일상 멘토스쿨)



9번 홍동균(이승환 멘토스쿨)
위대한 탄생2- 윤일상 멘토 스쿨 정서경 탈락, 우승자 배출 힘든 이유


10번 최정훈(이승환 멘토스쿨)


11번 구자명(이선희 멘토스쿨)


12번 정서경(윤일상 멘토스쿨)
위탄2 패자부활전- 파리넬리가 연상이 되는 전율, 마력적인 매력 보인 정서경 디어
위대한 탄생2- 정서경 구한 조PD의 극찬 세레나데

투표방법

<위대한탄생2>는 인기를 가늠할 수 있는 인터넷 사전투표(10%), 생방송 문자투표(40%)와 멘토(30%), 전문평가단(20%)의 투표로 실력을 가늠할 수 있는 투표 비율이 적절하다고 보여집니다.
패자부활전을 통해서 윤일상 멘토스쿨(샘카터, 50㎏, 정서경)과 이승환 멘토스쿨(에릭남, 홍동균, 최정훈)은 각기 3명씩으로 다른 멘토스쿨보다 유리한 고지에 놓여지게 되었네요.


생방송으로 2시간 넘게 방송이 될 본경연에서 긴장을 않하고 제 실력을 보여줄 수 있는 멘티가 다음 라운드에 진출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렇게 <위대한 탄생2> 화보를 보니 벌써 모두들 스타들이 된 듯 하기도 합니다.

특히나 탈락자인 신예림양이 윤일상이 속한 소속사와 전속계약을 체결하였다는 소식은 TOP12에게도 매우 고무적인 희소식이 아닐까 해요.


이와 관련해서 <위대한 탄생2>의 우승자가 누가 될지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지만 우승을 하고 나면 활동을 하는 공백기가 길어서 사람들 뇌리에서 잊혀지는 경우가 많은 듯 합니다.
서인국이나 허각 등 오디션 프로그램이 배출해 낸 우승자가 활동을 하고 않하고는 본인들의 자유의사이겠지만 시청자 입장에서는 공백기가 너무 길거나 활동을 않하는 것은 약간의 배신감이 들수도 있는 부분이라고 생각해요.
인기와 실력도 중요하지만 <위대한 탄생2>에서는 방송 활동의 꿈을 지니고 활발하게 활동을 할 수 있는 사람이 우승자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 본 포스팅에 사용된 이미지는 인용을 위해서만 사용되었으며, 그 저작권 및 소유권은 MBC에 있음을 밝힙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