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스토리 서포터즈 8기에 선정되어 리뷰 신청을 한 픽스 원터치 마운트 스마트폰 거치대가 도착을 했다. 상자를 열어보니 월간 앱스토리도 함께 동봉되어 있었다.
필자는 차량용으로 사용하기보다는 DMB나 MP3를 자주 사용하기 때문에 스마트폰 거치대의 용도가 이를 위해 쓰여질테지만 픽스 원터치 마운트 스마트폰 거치대는 스마트폰을 주로 네비게이션으로 사용하는 분들을 위해서 고안된 것이라 한다.
빠르게 변화하는 IT시장의 트렌드 동향을 살필 수 있고, 스마트폰과 관련한 A에서 Z까지의 모든 것을 알 수 있는 '월간 앱스토리'에서도 픽스 원터치 마운트 스마트폰 거치대의 글을 발견할 수 있었다.
'앱토커머스' 즉 앱스토리의 제품을 미리 사용해 본 소비자평가단의 평가는 88점! 이들의 평가를 요약해보면, 다음과 같다.
픽스 원터치 마운트 XM-501은 스마트폰 거치 시 스마트폰의 크기와 제조사를 가리지 않고 장착할 수 있는 범용성이 높은 제품이다. 특수하게 설계된 흡판은 차량 대시보드에 튼튼하게 장착된다. 기존의 전용 거치대는 외장 케이스를 사용하거나 충전 케이블 연결 시 제약조건이 많은 데 비해, XM-501은 자유로운 장착이 가능하며 스마트폰 기기 변경 후에도 그대로 사용할 수 있는 액세서리다. 운전 중에도 비즈니스 때문에 항상 통화를 놓치지 말아야 하는 사용자, 스마트폰을 내비게이션으로 사용하는 경우 추천할 만한 제품이다. -월간 앱스토리 p.48
픽스 원터치 마운트(FIX One Touch Mount) 스마트폰 거치대 개봉기
앱토의 평가처럼 실제로 그런지 필자도 개봉을 해서 사용해보았다. 사용해 보기 전에 일단 인증샷은 필수~
네오그랩이라 불리는 클립 형태의 스마트폰이 장착될 이 곳은 안감이 고무 재질로 되어 있어 스마트폰에 기스가 날 염려는 없어 보인다. 그리고, 260도로 회전이 가능한 볼 관절은 비교적 자유로운 각도로 원하는 위치에 고정하여 사용할 수 있어 보인다.
▲ 자유로운 볼 각도 조정 및 네오그랩 펼치기 시연 동영상
네오그랩을 펼친 모습! 6인치까지의 대화면 스마트폰을 끌어 안을 수 있는 편리한 조작과 포용력 강한 녀석이다.
그럼 원하는 위치에 접착을 위해서 옷을 벗기겠다.
겔 타입의 접착력이 강한 밑면 모습! 물로 깨끗이 씻어내면 떼었다 붙였다를 여러번 반복가능하다.
필자는 노트북으로 주식도 하고, 게임도 하고, 블로그도 하는 등 인터넷을 하며 보내는 시간이 상당히 많다. 스마트폰으로는 통화 이외에도 DMB 시청, 음악감상 등을 자주 하느라 노트북 옆에 붙어 있는 친구다. 그래서 노트북 옆에 픽스 원터치 마운트 스마트폰 거치대를 붙여 보았다. 좀 과장법을 섞어 말하자면 강력한 접착력으로 인해 왠만한 지진이 나도 떨어지지 않을 듯 하다.
필자가 받은 화이트 색상의 것 이외에 블랙/블루/핑크/그린 등 다양한 색상이 구비되어 있으니 좋아하는 색상을 선택하면 되겠다.
자, 그럼 픽스 원터치 마운트 스마트폰 거치대의 특징을 요약해보자.
쉽고 빠르게 한 손으로 탈부착이 가능하며, 최대 6인치까지의 스마트폰을 호환할 수 있고, 실험 결과 최대 18㎏까지 견뎌내는 강력한 접착력으로 원하는 곳에 장착 가능하며, 물로 씻으면 거의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겔타입 흡착판이 강점이라 할 수 있다.
▲필자의 방 안 DMB가 가장 잘 잡히는 창문에 픽스 원터치 마운트 스마트폰 거치대를 부착한 모습
요즘 스마트폰 거치대 뿐 아니라 중국산 스마트폰 관련 액세서리가 많은데, 이들 중국산 제품은 모양과 디자인은 비슷할지 모르지만 기능면에서는 확실히 떨어지게 되어 소비자들의 불만이 많으리라 생각된다.
제품 구매시 반드시 'Made In Korea'를 확인하여 스트레스를 받지 말도록 당부하여 본다.
그리고, 앱스토리에서는 해당제품을 29% 할인하여 주고 있으니 스마트폰 거치대를 구매 계획인 분들은 꼭 참고하기 바란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