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미 탈퇴이유, 원더걸스는 완전체가 될 수 있을까?
선미가 솔로 컴백 전에 원더걸스 탈퇴이유를 밝혔다.
선미는 학업을 이유로 탈퇴를 하였다고 알려져 있는데, 인터뷰 내용을 보니 선예가 결혼전 KBS 모프로그램에 나와 미국 활동 당시의 힘들었던 심경을 밝혔던 것과 맥을 같이하는 듯 하다.
원더걸스는 선예의 결혼발표로 선예가 당분간 남편과 함께 선교활동을 하면서 가정에 충실하겠다고 하였고, 해체는 없다고 하였으며, 원더걸스 멤버들은 개별활동을 위주로 활동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선미가 탈퇴를 한 이후 그리고, 선예가 결혼을 한 이후, 그리고 그 이전부터 이런 종류의 뉴스가 나올 때마다 원더걸스는 해체설, 불화설 등에 시달리고 있는 실정이다.
원더걸스는 과연 완전체가 될 수 있을까?
그리고 원더걸스는 컴백할 수 있을까?
원더걸스의 지나간 역사, 히스토리를 살펴봄으로써 그 가능성을 점쳐보기로 하자.
손가락 버튼을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선미 원더걸스 탈퇴이유 인터뷰]
"내가 선택한 것이기 때문에 힘들다고 쉽게 포기할 수 있는 게 아니었다. 하지만 3년7개월 이란 기간이 나에게 짧지 않은 시간이였고 그 기간 동안 내 길에 대한 후회를 한 적이 없다고 말하면 거짓말일 것"
"하지만 내가 1~2년만하고 가수를 그만할 것이 아니고 적어도 내 자신은 내 인생에 대한 멀리까지 그림을 그려놨기 때문에 쉽게 포기할 수 없었다. 초반에는 많이 힘들기도 했지만 지금 돌아보면 나를 위해서 필요했던 시간이었던 것 같다. 결과적으로 내 자신이 많이 성장한 것 같다"
"원더걸스에 합류하며 너무나 바쁘게 살았다. 한국은 물론 미국까지..정말 좋아서 시작한 일인데 매우 즐거웠는데 시간이 흐르면 흐를스록 기계적으로 변해가는 내 모습에 많이 힘들었다. 영혼없이 무대에 오르는 내 모습이, 어린 나이로는 감당하기 힘들었던 것 같다"
"많이 혼란스러웠다. 벌써부터 그러면 안되는데라고 생각도 했지만 몸과 마음이 내 생각대로 따라주지 못했다. 그때부터 내 자신을 돌아볼 시간이 필요하다는 생각을 했다"
"하지만 막상 혼자가 되보니 내가 얼마나 행복한 것들을 가지고 있었는지 그때서야 깨닫게 됐다. 원더걸스 탈퇴 후 멤버들이 활동을 하는 것을 보며 많이 부럽기도 하고 속에서 열정이 끌어오르기도 했다. 내가 얼마나 무대를 좋아했는지, 또 얼마나 소중했는지를 깨닫는 시간이 됐다"
기사를 읽어보게 되면 아마도 알만한 사람은 다 추측이 가능할 것이라 생각된다.
원더걸스가 원년멤버에서 새로운 멤버를 영입하면서 지금까지 흘러오게 되고, 원더걸스의 현아가 탈퇴한 이유나 선미가 탈퇴한 이유는 아마도 그 궤를 같이 한다 보여진다.
원더걸스1기: 선예, 선미, 현아, 소희, 예은
원더걸스2기: 선예, 선미, 유빈, 소희, 예은(현아 탈퇴, 유빈 합류)→현아 '포미닛' 활동
원더걸스3기: 선예, 예은, 유빈, 소희, 혜림(선미 탈퇴, 혜림 합류)
원더걸스4기: 예은, 유빈, 소희, 혜림, 선예 탈퇴 새멤버 영입?
원더걸스가 다시 완전체로 컴백을 한다면 원더걸스의 히스토리를 보아 아마도 선예가 공식 탈퇴를 하고 새멤버 영입이 있지 않을까 추측된다.
선미의 솔로활동은 원더걸스 멤버였다가 탈퇴 이후 포미닛으로 현재 잘나가고 있는 현아의 활동과 비교 아닌 비교가 될 듯 하다.
만약 현아, 선미 등 원년 멤버들이 있었던 원더걸스가 미국 활동으로 시간적으로 인적으로 소비를 하지 않고, 국내 활동만 했었더라면 어땠을까 싶기도 하다.
그리고, JYP 회사수익측면에서도 지금과는 다른 위상을 보이고 있지 않았을까 싶기도 하다.
그렇다면 선미는 지금의 도전과는 다른 화려한 스포트라이트를 받으면서 컴백을 할 수도 있었으리라 생각된다.
선미의 솔로컴백이 반갑지만 이렇듯이 달라진 위상으로 새롭게 도전하는 일이 되어버렸기에 아쉽기만 하다.
JYP가 심혈을 기울였다고 하니 선미의 '24시간이 모자라'가 컴백에 성공하여 예전의 원더걸스의 인기를 얻을 수 있기를 바랄 뿐이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에 공감하시면 손가락 버튼을 눌러주세요.
즐거운 하루 되세요. 또 뵙겠습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