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돔맛집] 베트남쌀국수 추천 호아빈, 맛과 다이어트 둘 다 잡다
오늘은 다이어트 음식으로 인기 있는 베트남쌀국수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몇 년 전만 해도 베트남쌀국수를 취급하는 전문점이 많지 않았는데, 인기를 끌다보니 베트남쌀국수 전문점도 우후죽순 많이 생긴 듯 해요.
그중에서도 제가 소개해드릴 곳은 호아빈이라는 베트남쌀국수 전문점입니다.
베트남쌀국수가 다이어트 음식이라고 하는 이유는 밀가루 면 음식보다 열량(칼로리)가 낮고, 소화가 잘 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요즘 탄수화물 중독이라고 해서 밀가루 음식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밀가루(탄수화물) 음식 섭취를 줄이라고 권장하고 있기 때문이기도 하죠.
[면 종류 칼로리]
짜장면 칼로리 864㎉
짬뽕 칼로리 788㎉
메밀국수 456㎉
비빔국수 425㎉
잔치국수 420㎉
냉면 540㎉
베트남쌀국수 565㎉
포스팅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손가락 버튼을 눌러주세요
저도 베트남쌀국수를 먹어본 경험이 있지만 베트남쌀국수의 육수에 들어가는 독특한 향 때문에 맛보다는 건강을 위한 웰빙식으로 베트남쌀국수가 인기가 있는 것으로 압니다.
그 향을 즐길 줄 알게 되면 베트남쌀국수의 맛의 세계에 푹 빠지게 된다나...
그렇지만 맛이 없으면 솔직히 건강에 아무리 좋아도 꺼려지게 마련이죠.
호아빈을 방문하게 되면서도 그 향 때문에 맛이 없으면 어쩌나 걱정을 조금 했었는데 제 입맛이 변한 것인지 아니면 호아빈의 베트남쌀국수가 우리나라 사람들 입맛에 특화된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맛도 있더라구요.
같이 동행한 이도 베트남쌀국수를 처음 먹는 것이지만 먹기에 괜찮다고 하더군요.
참고로 동행한 이는 육식 체질입니다.ㅋㅋ~
일산 웨스턴돔 맛집, 베트남쌀국수 추천 호아빈 메뉴 소개
메뉴를 일일히 다 소개해드리기에는 너무 많아서 소개해 드릴 수는 없을 것 같고, 대분류로 스페셜 메뉴, 볶음밥, 볶음면, 누들 스프, 에피타이저로 구성되어 있다는 점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 사진도 찍었으니 가게에 들어가서 맛을 봐야죠.
메뉴가 참 많기도 하네요.
어제의 포스팅에서 멘무샤가 작은 일본풍의 가게라면 호아빈은 베트남풍은 아니지만 베트남 음식의 종류는 더 많은 것처럼 느껴지네요.
메뉴판을 보니 에피타이저, 누들 스프, 볶음면, 볶음밥, 월남쌈 등으로 구성이 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베트남 쌀국수를 먹으러 왔으니 쌀국수 맛보지 않을 수 없죠.
누들 스프 메뉴 중에서 양지 쌀국수를 하나 주문했습니다.
그리고, 볶음밥 메뉴에서 파인애플 볶음밥을 하나 주문했습니다.
먹음직스럽기는 스파이시 볶음밥이 더 먹음직스러워 보이기는 했는데, 스파이시 볶음밥 옆의 매운 정도를 표시하는 고추3개에 겁먹어서 너무 매운 음식일 듯 하여 파인애플 볶음밥을 주문했지요. ㅋㅋ~
주문을 하고 기다리는 동안 메뉴판 구경했어요.
돈이 좀 넉넉하면 월남쌈에 돼지고기 철판구이 하나 시켜서 쌈 싸먹고 싶었는데요.
그렇게 먹기엔 비용이 조금 오버될 듯 해서 가격만 좀 알아봤습니다.
2명이서 월남쌈에 돼지고기 철판구이 2인분(180gX2)를 먹는다고 가정해보면 3만원 정도 가격이 나올 듯 하네요.
사실 양지쌀국수랑 파인애플 볶음밥 시키기 전에 춘권이나 스프링롤 등 다양하게 그냥 시켜볼까도 생각하면서 잠시 갈등을 때렸지만 주문을 실패할까봐서 그냥 메뉴판에 나와 있는 수많은 메뉴들 중에서 사진 속에 나와 있는 메뉴를 시켰습니다.
음식이 세팅되기 시작했습니다.
코스 메뉴가 아니다 보니 단촐합니다.
물은 일반 생수가 아니라 중국 녹차를 우려낸 듯 하더군요.
주문을 시키자 나오는 빵과 사과잼...
배가 고픈 사람을 위해서 메뉴가 나오기 전에 나오는 빵은 고마운 듯 합니다.
절인 음식인 양파와 야채인데 정확한 명칭은 잘 모르겠고 밑반찬 겸 쌀국수에 넣어 먹을 수 있는 음식들인 듯 합니다.
마찬가지로 쌀국수에 곁들여서 넣어 먹거나 양념에 찍어서 먹을 수 있는 숙주나물과 고추...
주문한 메뉴인 호아빈 양지쌀국수입니다.
호아빈의 양지쌀국수는 베트남 전통 방식으로 조리되어 고유의 풍미와 깊이를 유지하면서도 한국인이 선호하는 개운한 맛을 지녔습니다.
국내산 닭고기와 뉴질랜드산 청정우의 양지를 주재료로 오랜 시간 지긋이 육수를 고아낸 후 고수, 팔각, 계피, 정향, 큐민 등의 한약재로 쓰이는 천연 향신료가 더해져서 맛과 영양이 유지됩니다.
이것은 호아빈 파인애플볶음밥!
쌀국수도 먹고 파인애플볶음밥도 먹고 했는데, 역시나 탁월한 선택이었습니다.
특히 파인애플볶음밥은 파인애플의 단맛 때문인지 입맛에 맛더라구요.
엄지가 절로 치켜올라가더라는~
우려했넌 베트남 쌀국수의 독특한 향 때문에 음식이 맛이 없을 것이란 편견은 호아빈에서 완전히 무너져 버렸습니다.
국물도 멘무샤의 라면육수보다 더 제 입맛에 맞더라구요.
건강해지는 느낌이랄까~
최근 간 맛집은 모두 성공적인 것 같네요.
맛이나 분위기, 기분 등등 모두 말이에요.
일산 웨스턴돔 호아빈 위치는 IBK기업은행 맞은 편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날씨가 춥고 뜨끈한 국물이 생각날 땐 호아빈 베트남 쌀국수가 진리인 듯 합니다.
먹으면 속이 후끈 달아오르는......
아~또 생각나는 맛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