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팝스타4 이진아 심사평, 유희열 혹평 이진아 눈물 불구 유희열 웃을 수 있는 이유
'K팝스타4'의 캐스팅라운드가 거의 마무리 단계에 이르렀습니다.
JYP는 이번주에 캐스팅오디션 티켓 6장 중 6장을 다 썼는데요.
아래 3사의 캐스팅 결과를 정리해보니 네이버 tv팟 캐스트 조회수 중심으로 화제가 되었던 혹은 다른 회사가 부러워 할만한 캐스팅 0순위들이 각기 한명씩 있어서 나름대로 실속을 차린 캐스팅이라 보여집니다.
물론 이것이 끝은 아니죠.
아직 넘어야 할 최종관문은 남았습니다.
단지 캐스팅라운드 결과가 그렇다는 의미이죠.
삼남매(홍찬미,신지민,김효람), 케이티 턴스털 'suddenly I see'
안테나뮤직 캐스팅
[삼남매 심사평]
양현석: "굉장히 좋았는데도 불구하고 전체적으로 힘이 많았다 강약조절을 해서 그루브있게 했다면 좋았을 것 같다"
유희열: "선곡을 어떻게 하느냐가 참 중요하다. 참 좋은 곡인데도 별로인 것처럼 들리는 것은 '그렇게 할 것 같았기 때문'이다. 선곡 방향이 곧 삼남매 색깔인데 호흡 위주로만 중심을 짜다보니 살펴보기가 어려웠다"
박진영: "셋다 너무 착하다 못된 느낌이 있어야 하는데. 감정 분출이 자신감이 없으면 이미 진 것이다. 기 센 느낌이 없고 이미 겁먹고 있다. 우리 눈치보고 노래하는 느낌이 있어서 아쉬웠다"
스파클링걸스(최진실, 에린 미란다, 황은주, 최주원), 시크릿 '매직'
JYP 캐스팅
[스파클링걸스 심사평]
유희열: "연습을 진짜 진짜 많이 한 것 같다. 편곡도 정말 잘했다. 앞부분 인트로 하모니도 기가막혔다. 스파클링걸스는 팀이 유지됐으면 좋겠다. 개개인의 힘이 장점들만 모여서 솔로 가수가 못하는 매력을 보여준다. 그 힘이 이 팀에 있는 것 같다. 연습량의 승리다. 박수쳐드리고 싶다"
양현석: "지난 번 무대가 100점짜리 무대였다면 오늘 무대는 90점 정도 드리고 싶다. 왜냐면 연습을 너무 많이 했다. 내가 스파클링걸스에 기대했던건 보컬의 감동이지 안무의 감동은 아니었다"
박진영: "물론 양현석 말대로 아직 어설프다. 근데 그 어설픔을 아예 연습을 더 해서 소화시키는 것도 방법이 아닐까 생각한다. 한 명 한 명이 다 살아있다. 그룹을 하기 위해 자기를 죽이는게 아니라 넷 다 마음껏 발산한다. 그래서 이 그룹이 데뷔를 하면 어떨까라는 생각까지 했다. 이 정도로 경쟁력있게 할 수 있나? 싶었다"
이설아, 자작곡 '말을 건다'
캐스팅 탈락
이설아의 캐스팅 탈락은 좀 의외였습니다.
이 부분은 아마도 모르긴 해도 패자부활전이나 다른 형식의 캐스팅으로 이어질 여지(?), 반전(?)을 남겨두기 위함이 아닌가 싶습니다.
왜냐하면, 아래 캐스팅 결과를 정리해보니 아직 YG나 안테나뮤직의 캐스팅 티켓수가 좀 남아 있기 때문이죠.
이설아는 네이버 tv 캐스트 조회수로 보자면 '엄마로 산다는 것은'이 170만 뷰가 넘는 조회수를 지니고 있는데, 이대로 탈락을 하며 짐을 싼다고 한다면....
글쎄요.....
물론 이런 패자부활전을 통한 부활의 반전 아닌 반전이 일어날 지는 지켜봐야 할 부분 같습니다.
미스코리아(케이티 김, 그레이스 신, 에스더 김), 윤미래 '잊었니'
그레이스 신-안테나뮤직 캐스팅, 에스더 김-JYP 캐스팅, 케이티 김-YG 캐스팅
이번 캐스팅 결과가 좀 공평하다 느껴진 점은 미스코리아의 세명이 각기 3사에 한 명씩 캐스팅 되었다는 점으로도 살펴볼 수 있죠.
이제 3사의 연습 결과에 따라 tv에서 보여지는 부분은 3사의 자존심 대결 양상으로도 볼 수 있겠죠.
보이스먹보(전소현, 우녕인), 이소라 '나를 사랑하지 않는 그대에게'
전소현 안테나뮤직 캐스팅, 우녕인 탈락
지난 주 방송이 JYP의 날이었다면 이번주 방송은 안테나뮤직의 날이었다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K팝스타4' 최대어라 할 수 있는 이진아를 일단은 안테나뮤직이 품었죠.
물론 이 결과가 끝까지 이어질지는 지켜봐야 할테지만 왠지 이진아는 안테나뮤직과 음악적 성향(?), 음악적 코드가 맞는 느낌이 들죠.
이진아, 자작곡 '두근두근왈츠'
안테나뮤직 캐스팅
[이진아 심사평]
유희열: "난 제일 별로였다. 솔직하게"
"이 곡에서는 이진아 양의 매력이 없다. 앨범으로 치자면 잠깐 쉬어가는 9번 트랙, 소품 같다"
"지금까지 많은 칭찬을 받고 대중들의 말들이 많다 보니까 헷갈릴 것이다. 초심의 마음으로 이번 곡을 보여줬다고 했는데 그러기에는 지금 제일 잘하는 걸 해야할 것 같다"
"예전에 보여줬던 장점을 보여줘야 했다. 잘하는 거 해라. 지는 게임해도 잘하고 떨어져야지"
→ K팝스타4,정승환 박윤하 슬픔 속에 그댈 지워야만 해 박윤하 정승환 또하나의 환상콜라보 무대 탄생
이진아 심사평을 하면서 유희열은 박진영이나 양현석과는 달리 혹평을 하여 결국 이진아를 울렸는데요.
그러면서도 유희열은 이진아를 안테나뮤직에 캐스팅을 하였습니다.
이진아가 최종우승을 할 가능성은 정승환과 더불어 거의 50%이상이라 볼 수 있습니다.
이진아가 최종우승을 하고 나서도 안테나뮤직을 선택하게 된다면 그야말로 'K팝스타4'의 최대수혜자가 될 수 있겠죠.
이진아는 눈물을 흘리지만 유희열은 웃을 수 있는 이유입니다.
[캐스팅 오디션 현재까지 결과]
안테나뮤직: 삼남매, 이진아, 전소현, 그레이스 신
YG: 케이티 김, 나수현, 서예안, 정승환
JYP 캐스팅 완료: 스파클링걸스, 에스더 김, 이봉연, 박윤하, 릴리M., 지유민
포스팅 정보가 유용하였다면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더 좋은 포스팅으로 보답하겠습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