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24,연말정산 증빙서류 등 발급
국세청 연말정산간소화서비스가 오픈되면서 행정자치부의 정부 온라인 민원포털 '민원24'가 홈페이지에 연말정산 맞춤형 전용 창구를 개설했다.
민원24는 행정기관에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365일 24시간 인터넷을 통해 필요한 민원을 안내 받고 신청,발급,열람할 수 있는 간편한 정부 온라인 민원포털이다.
민원24 발급 서류
민원24 주민등록등본,주민등록초본,장애인 증명서,외국인등록 사실증면,국민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연말정산에 필요한 대부분의 증빙서류 등
연말정산이란?
급여 소득에서 원천 징수한 소득세에 대해 연말에 그 과부족을 정산하는 일
국세청은 지난 15일부터 홈택스를 통해 연말정산간소화서비스를 제공중이다.
공인인증서로 홈택스에 접속하여 한 해 동안의 지출액 중 의료비,보험료,주택자금 등 소득공제와 세액공제에 해당하는 13개 항목 증명자료를 전자문서로 내려받거나 출력할 수 있었다.
이와 함께 행정자치부의 민원24 연말정산 맞춤형 서비스 개설로 인해서 더욱 간편하게 연말정산을 하게 될 전망이다.
연말정산 맞춤형 전용창구는 연말정산에 필요한 주민등록등본 등 증빙서류를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어 수수료 절약이 가능하다.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 자료 이용시 주의사항
관련 뉴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