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가맨 투투 황혜영 김지훈 생각에 눈물
투투는 김지훈과 황혜영 외에 오지훈과 유현재로 구성된 4인조 그룹입니다.
원래 투투는 '그대 눈물까지로'로 타이틀곡을 정하고 3인조로 활동을 하려고 하였다 합니다.
그런데 당시 레게 장르가 유행이어서 '일과 이분의 일'을 만들어 여성 보컬이 한명 필요하게 되어 황혜영을 오디션을 통해 뽑았는데 이 곡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면서 4인조가 되었다고 합니다.
김지훈은 2013년 생을 마감하였는데요.
이번 '슈가맨'은 완전체를 할 수 없는 슈가맨을 위해서 복원 슈가맨 특집으로 꾸며졌습니다.
김지훈의 파트에 인티니트 우현이 대신하게 되었네요.
황혜영은 슈가맨 출연 제의를 받고 많이 망설였다 합니다.
그런데 출연을 결심하게 된 계기가 꿈에 김지훈이 나와서 출연을 결심하게 됐다 합니다.
오지훈(프로듀싱·작사·작곡),유현재(베이스),황혜영
투투는 황혜영과 김지훈만의 그룹이 아니라 2+2!
4인조였다고...
그리고 22살 동갑내기가 모여 만들어진 그룹 투투입니다.
데뷔한 해가 1994년 5월 경이라서 꼭 22년 만에 다시 무대에 서게 되었다고 말했던 황혜영.
김지훈의 부고 때 황혜영은 결혼을 하여 만삭이어서 장례식에 갈 수 없었다 합니다.
그게 계속 마음에 걸려있었다던 황혜영...
황혜영은 우현이 '그대 눈물까지도'를 부르자 끝내 눈물을 보이고 말았습니다.
'슈가맨' 출연을 결심하면서 연습을 하면서도 내내 김지훈의 모습이 떠올랐다고 하는데요.
김지훈을 기억해 달라고 말하는 투투 멤버들...
김지훈의 보컬을 대신할 사람을 찾기가 굉장히 어려웠다고 하는데요.
투투 멤버들은 우현에게 고마움을 표하기도 했죠.
우현도 가창력이 괜찮은 아이돌 가수 중의 한명이지만, 김지훈이 부르는 그만의 독특한 음색이 있어서 이에 어울리는 것 같지는 않았습니다.
투투 1집
투투 2집
군입대한 오지훈과 유현재 대신 임성은과 김준을 영입하여 활동
뉴투투
황혜영,김진,김석민,김재우 영입(김지훈이 군입대 하면서 투투 탈퇴)
피차의 사정으로 인해서 완전체를 구성할 수 없는 샵이나 Y2K,유피 같은 슈가맨도 있지만 완전체를 구성하고 싶어도 영원히 완전체를 구성할 수 없는 투투와 같은 슈가맨도 있습니다.
투투는 1994년에 데뷔하여 1995년에 사실상 해체 되었습니다.
김지훈은 이후 듀크로 활동을 하였으나, 투투의 '일과 이분의 일'의 메가히트로 그 노래를 기억하는 사람들에게 후속 활동이 어필을 하지 못하게 되었지요.
이후 김지훈은 이혼 등 불우한 개인사를 겪으면서 끝내 선택해선 안될 길을 가고 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