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에 소개되는 부업 영상은 정말 많습니다.
이 중에서 필자도 많은 시도를 해보고 있는 것이 있는데요.
많은 사람들이 하는 앱테크는 하지 않을 이유가 없을 것 같고, 네이버블로그 운영이나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 등도 소개되고 있습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피해야 할 부업, 하면 좋은 부업 등 유튜브에서 소개되는 다양한 부업을 난이도에 따라 소개해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스킬 자체는 크게 어려울 것 없으나 사업자등록증을 내야 한다는 점이 하나의 장애물입니다.
사업자등록증이 있는 사업자라면 이야기가 다를테지만 제 글은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는 점을 참고해주세요.
V컬러링을 구독서비스로 사용하는 유료사용자가 꾸준히 증가세에 있는 만큼 한번 진입해서 자신의 수익화 모델을 만들면 꾸준한 수익이 자동적으로 나온다는 사실은 매력적입니다.
데이터라벨링은 미래 직업 중 하나입니다.
AI가 인식할 수 있게 인간이 그 데이터를 가공하는 작업을 하는 것입니다.
아르바이트 부업으로도 가능하지만 직업적으로도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있는 분류입니다.
레이블러, 크라우드웍스, AI works 등의 사이트가 있는데, 크라우드웍스의 경우 국민내일배움카드를 통해 교육을 이수한 사람에게 더 많은 기회를 보장하고 있습니다.
크몽, 탈잉 등에는 자신의 재능을 판매하는 글들이 많이 있습니다.
원고대행, 전자책 판매 등 여러 가지 재능을 판매하고 있으며, 숨고 앱을 통한 일상생활과 밀접한 재능을 판매하는 것도 있습니다.
제휴마케팅은 마케팅에 대한 이해가 있어야 가능합니다.
누구나 쉽게 시작할 수 있지만 수익화를 위해서는 많은 노력과 연구가 필요합니다.
쿠팡파트너스의 경우에는 블로그로 하려한다면 블로그저품질이 될수도 있기 때문에 티스토리 블로그나 네이버 블로그보다는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이용하는 편이 낫습니다.
하지만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새로 키워서 해야 하는 입장이라면 수익화되기까지 많은 시간이 걸리게 되므로 지양하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에는 유튜브를 이용한 제휴마케팅을 하는 것이 효율적인데, 유튜브 제품리뷰 영상을 찍고 링크를 삽입하는 방식으로 많이들 하고 있습니다.
유튜브 알고리즘에 의해 영상을 일주일에 2개~3개 정도 올리고 두 달, 석 달 정도 후면 반응이 온다고 합니다.
카카오톡 이모티콘 제작은 최근 과열 양상입니다.
경쟁이 치열하여 힘들게 제작한 이모티콘이 승인을 받기는 힘들어졌습니다.
이에 반해 네이버 OGQ의 스티커 제작은 이모티콘 제작에 비해 승인률이 비교적 높은 것 같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프리미엄 채널은 자신의 글을 구독자들에게 유료로 공개하는 방식의 운영을 하는 채널입니다.
사람들에게 관심을 가질만한 글을 일부 노출시키고 나머지 글을 보려면 네이버페이 유료 결제를 해야 하는 방식입니다.
자신의 글에 퀄리티가 있고, 그 글을 사람들이 구매해서 볼 정도의 정보의 가치를 지닌다면 한번 시도해 볼만한 방식의 부업입니다.
네이버카페 운영은 난이도가 상이라고 한 이유는 수익화 되기까지 많은 노력과 시간을 투자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온라인건물주'라는 표현이 있을 정도로 네이버카페는 수익화가 되면 많은 수익을 거둘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렇기에 많은 네이버카페가 열려 있습니다.
기존에 없는 새로운 정보를 주는 카페를 열어야 경쟁력이 있을 것입니다.
세상에 많은 부업이 있지만 그 많은 부업을 다 하지는 못합니다.
이것저것 시도를 해보고 자신에게 맞는 부업이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그리고 온라인 부업은 꾸준히 해서 일정 궤도에 올라야 성과가 나오기 시작합니다.
예를 들어, 네이버블로그 운영을 일방문자 300명 정도로 목표한다면 약 2~3개월 정도의 시간이 소모됩니다.
일방문자 300명 정도 되면 실제적인 수익은 없을 수 있으나 체험단을 통한 간접적인 생활비 절약 정도는 가능합니다.
이런 식으로 꾸준하게 도전하고 지속성을 지녀야 가시적인 성과가 나오게 됩니다.
다른 부업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아래 영상을 참고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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