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에 업로드한 영상을 유튜브에만 국한하지 말고 다른 플랫폼에도 올리는 것을 통해 수익화를 진행해보기로 하였습니다.
네이버TV에도 올리는 것을 진행해보겠습니다.
숏폼의 대표적인 플랫폼인 틱톡에 유튜브 제작한 영상을 직접 올려보려 합니다.
틱톡의 수익화 방법은 총 세가지가 있습니다.
틱톡도 유튜브처럼 영상을 올리고 조회수가 나오면 수익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런데 조건이 있습니다.
19세 이상 성인이어야 하고 팔로워가 5만 명, 30일간 동영상 조회수가 10만 회 이상이어야 합니다.
영상의 길이도 숏폼처럼 1분 미만의 영상이 아니라 1분 이상의 영상이어야 합니다.
어떻게 보면 유튜브의 수익창출조건보다 더 까다롭습니다.
유튜브는 구독자 1천명, 시청시간 3천 시간을 해야 하는데요.
아무튼 틱톡도 유튜브처럼 최대 10분 정도의 동영상을 올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숏폼 뿐 아니라 롱폼도 한다는 이야기죠.
기존 영상을 리믹스한다던가 하이라이트 영상을 만드는 방법을 사용하여 여러 플랫폼에 뿌리면 아무래도 수익화를 하는데 좀더 유리한 고지에 설 수 있다고 판단됩니다.
AR 필터는 틱톡에서 굉장히 인기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이것을 만들면 수익화하여 리워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리워드를 받기 위해서는 천번이상의 사용, 90일 이내에 해당 이펙트를 사용하여 제작된 영상이 있어야 합니다.
유튜브의 라이브방송 때 슈퍼챗처럼 틱톡도 라이프 기프팅 기능이 생겼습니다.
팔로워 기준이 50명이면 이 기능을 통해 라이브 기프팅을 받을 수 있습니다.
유튜브에서도 강의를 위해서 유튜브 영상을 찍는 분들이 많은데 틱톡에서도 이런 유료 강의를 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처럼 협찬이 들어오기도 하지만 이를 구체적으로 마켓플레이스란 곳을 통해 회사가 자신의 광고를 해줄 틱톡커를 물색할 수 있게 만든 장터입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