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팅은 암호화폐의 새로운 토큰이나 NFT를 발행하는 과정을 말합니다.
그러므로 위믹스가 민팅을 중단하겠다고 한 것은 위믹스의 새로운 암호화폐를 주조하는 것을 중단하겠다는 의미입니다.
위믹스 재단은 '위믹스 제로' 민팅 정책을 공식 발표하였습니다.
이는 암호화폐 위믹스 코인의 가치를 끌어올리기 위한 획기적인 조치로 인플레이션을 일으키는 요인을 효과적으로 제어하려는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위믹스 3.0의 구조에서는 한 블록당 위믹스 한 개가 생성되며, 이는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거래 검증에 참여하는 밸리데이터에 대한 보상, 위믹스 원더 스테이킹 보상, 생태계 발전에 기여하는 거래를 생성하는 사용자와 디앱빌더에 대한 보상, 에코펀드의 조성, 그리고 네트워크 유지보수 비용의 충당.
이를 '블록믹스보상'이라고 부르며, 이로 인해 위믹스의 공급량은 TGE의 10억 개에 비해 매년 약 3.15%의 인플레이션이 발생합니다.
하지만 위믹스 재단은 이를 억제하고, 세계 최대의 상업용 블록체인을 구축하려는 비전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네트워크 수수료의 소각분이 블록믹스보상을 초과하여 총 공급량이 실질적으로 감소하는 '수축경제'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재단은 위믹스번 프로그램을 통해 대량소각, 분기소각, 그리고 자동소각 등의 방법으로 위믹스를 지속적으로 소각하고 있습니다.
이들 소각프로그램은 위믹스의 공급을 인위적으로 줄이는 방안으로, 위믹스의 가치를 더욱 상승시키는데 기여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위믹스 재단은 위믹스 토큰의 경제적 가치를 더욱 확고하게 하기 위한 중요한 결정을 내렸습니다.
그것은 바로 블록민팅, 즉 블록생성시 새로운 위믹스가 발행되는 것을 중단하는 것입니다.
이 결정은 위믹스의 최대 공급량이 고정되거나 감소하게 됨을 의미하며, 이는 위믹스의 가치를 더욱 강화시킬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블록 보상은 밸리데이터인 40원더스와 커뮤니티, 그리고 디앱 개발자들에게 동기를 부여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위믹스 재단은 이 보상을 블록민팅에서 발생하는 위믹스가 아닌, 재단이 보유하고 있는 위믹스로 지급할 계획입니다.
재단의 현재 보유량을 고려하면, 이 방법으로 약 20년 간 보상을 지속적으로 지급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재단의 충분한 지원과 위믹스 생태계의 성장을 통해, 보상 자원은 지속적으로 확보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또한 위믹스 3.0 네트워크 수수료는 위믹스 재단이 지속적으로 네트워크에 투자할 수 있는 핵심적인 수입원입니다.
따라서 현재 전량을 자동소각하는 네트워크 수수료는 분기별로 소각하는 방시긍로 변경될 예정입니다.
이는 각 분기말에 결정되는 소각 비율에 따라 진행될 것이며, 이로써 위믹스의 경제적 가치와 안정성을 더욱 강화할 것으로 보입니다.
첫번째, 새로운 백서의 업데이트로 이를 통해 초기 민팅 수량의 사용 목적이 재분배됩니다.
두번째, 위믹스 3.0 코의 하드포크를 통한 변형입니다.
이 과정을 통해 배포 이후 블록믹스보상이 발행되지 않게 됩니다.
세번째, 특정 블록을 기준으로 위믹스의 최대 공급량이 고정됩니다.
이 정보는 코인마켓캡 등의 각종 정보사이트와 거래소에 공개됩니다.
네번째, 위믹스 재단이 마련한 블록보상지갑을 통해 블록보상이 지급됩니다.
위믹스 재단은 이러한 변경사항이 올해 1분기 내에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하며, 각 절차가 시작되기 전에 커뮤니티에 공지를 통해 안내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이런 변화를 알리는 공지가 발표된 후 위믹스 코인의 가격이 13% 이상 급등하는 결과를 가져왔습니다.
이는 이번 정책 변경이 시장에서 긍정적으로 반영되었음을 보여주는 결과라고 볼 수 있습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