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윗이 돈이 되는 애드바이미는 트윗을 하면 수익이 되는 것이 아니라 트윗에 포함된 광고를 클릭해야 수익이 창출이 되는 CPC 광고의 일종입니다. 비단 트위터 뿐 아니라 페이스북으로도 마찬가지의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소셜 광고인 셈이죠.
소셜네트워크가 각광을 받으면서 트위터 계정을 사고파는 경우도 있는데, 영향력이 커진 만큼 바야흐로 자신의 소셜 파워지수를 늘이기 위해서 노력을 해야 하는 시대인 것이죠.
수익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트위터/페이스북의 소셜광고와 블로그에도 애드바이미 광고를 유치함으로써 구글 애드센스와는 또다른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기회가 될 듯 합니다. 다른 블로거들의 글을 읽어보니 소셜 파워 지수가 높다면 구글 애드센스보다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것 같더군요. 구미가 당기시죠^^
블로그에 애드바이미 적용하는 방법
블로그에 광고를 적용하는 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애드바이미에 회원가입을 한 후, 임베디드 광고를 클릭합니다.
내 임베디드 목록>새로운 임베디드 링크 작성>등록
구글 애드센스, 리얼 클릭 등 CPC 광고를 달아보신 분들이라면 손쉽게 블로그에 광고를 적용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임베디드 광고의 단점은 가로 세로 폭의 설정이 자유롭지 못하다는 점과 타깃팅 광고가 안된다는 점입니다. 타깃팅 광고가 되어야 클릭 유도가 되고 보다 높은 수익이 창출될텐데 이러한 점은 아쉽네요. 아직 베타 서비스이니 점점 나아질 것이라고 기대를 해봐야겠죠.
트위터/페이스북 애드바이미 소셜 광고 활용법
소셜 광고는 트윗 혹은 좋아요를 하게 되면 확실히 수익이 좋아지는 수익구조를 가졌습니다. 예를 들어 진행중인 <댄싱퀸> 소셜 광고를 하는 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클릭을 유발할 수 있는 카피라이팅을 잘 이용하게 되면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필수 키워드를 이용하여 자신만의 카피라이팅을 작성하는 것도 재미라면 재미일 수 있겠네요.
애드바이미의 수익구조를 살펴보면 카피라이팅/퍼블리쉬/트위터 리트윗/페이스북 라이크 등으로 세분되어 나뉘어집니다. 종종 애드바이미 수익이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압도한다는 의견을 볼 수가 있는데 SNS 소셜 파워지수가 높은 파워트리터리안의 경우는 퍼블리쉬수가 높기 때문에 충분히 가능한 이야기라 생각됩니다.
SNS 활용 빈도수에 따라 수익창출이 가능한 듯 합니다. 전 가끔씩 띄엄띄엄 하루에 한 번 정도만 퍼블리쉬나 카피라이팅을 하는데도 수익이 꽤 나네요. 블로그에 광고 적용해 놓고 클릭하기만 기다리기보다는 뭔가 적극적인 마케팅이 가능한 그런 곳 같습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