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블릿이 블로거들에게 공지사항 한번 없이 클릭단가가 50원에서 10원으로 확 떨어졌습니다. 사전에 공지라도 해줬다면 잔고 다 털고 새 광고로 대체라도 했을텐데, 어떠한 공지도 없이 그나마 적었던 수익이 더 떨어지게 생겼으니 올블릿을 적용하고 있는 블로거들은 매우 황당할 것 같습니다.
(정정합니다. 올블로그와 올블릿은 별개로 운영이 된다고 하네요. 전 위드블로그에 올블로그가 통합되어서 위드블로그에서 올블릿을 운영하는 줄 알았습니다.)
올블릿으로 표시되던 플러그인 영역도 '올블릿 매니저'라고 바뀌었군요. 이런거 바꿀 시간은 있으면서 제대로 된 공지사항 하나 없이 클릭단가와 같은 중요한 문제를 은근슬쩍 넘어가려는 태도...심히 못마땅합니다.
3월 8일부터 클릭단가가 10원으로 조정되었군요.
경쟁과 수익창출의 어려움 이해하지만...
최근 들어 리뷰 사이트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최근에 가입한 사이트만도 꽤 되니까 말이죠. 전 블로그 초기에 리뷰사이트가 많아지길 기대하였고 그 입장은 아직도 변함 없으며 리뷰 사이트가 더 많아지길 바라고 있습니다. 올블릿과 같이 경쟁력이 약화되게 되면 클릭단가를 낮추는 것은 운영을 위해서 피치 못할 일이란 것은 이해합니다. 날로 경쟁이 치열해지고 수익창출의 어려움은 이해하지만 블로거들과의 약속이 흐지부지 되는 것은 곤란하다 생각합니다.
운영상 어쩔 수 없이 경영에 어려움을 느껴 클릭단가를 조정하게 되면 공지사항을 통해서 공지를 하는 것이 계속적으로 운영을 하겠다는 기업의 최소한의 도리라고 생각합니다.
갠적인 판단으로는 플러그인으로 제공되는 올블릿 광고를 일단 하지 않기로 결정하였습니다. 리얼센스나 다른 수익모델을 찾아 보기로 하였습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