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경애 14kg 감량, 간헐적 단식하는 방법은?
SBS '생방송 좋은 아침'에서는 다이어트 방법의 하나로 주목받고 있는 간헐적단식이 소개됐다.
간헐적 단식을 통해서 이경애 14kg 감량 성공한 사례도 선보여 시청자들을 놀라게 했다.
다이어트의 혁명이라 불리는 간헐적단식은 도대체 무엇일까?
이경애: "원래 5년 전에는 70kg가 넘었다. 다른 방송국에서 박용우 선생님 강의를 듣고 그때 들었던 메시지를 실험적으로 해봤다. 67kg까지 만들어놨다가 스톱하고 유지했다"
"간헐적 단식이 나온 후 한 번 해보려 생각했다. 아침을 거르니까 내가 원하지 않는데 후들거리는 느낌이 있었다. 죽겠다 싶었지만 그래도 했는데 어느 순간 지방을 끌어당겨 쓰는 느낌이 왔다"
다이어트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이경애처럼 간헐적 단식을 한 번 시도해보려고 하는 사람이 많을 것이다.
박용우 원장이 추천하는 간헐적 단식 방법
간헐적 단식이란 하루에 1끼 또는 2끼씩 식사를 하지 않는 다이어트 방법을 일컫는 말로 하루 중 16시간 동안 공복을 유지한 뒤 8시간 동안 두 끼를 먹거나(16:8 간헐적 단식 방법), 일주일에 한,두번을 24시간 동안 공복을 유지하며 한 끼만 먹는(5:2 간헐적 단식 방법) 등의 시행 예가 있다.
박용우 원장: "내가 하고 있는 방법은 5:2 단식법이다. 일주일 중 이틀을 단식하는 것이다. 그 중 하루는 24시간 단식을 철저히 하고, 또 다른 하루는 20시간 단식을 하거나 부득이하게 점심 약속이 있어 점심을 먹어야 할 경우 18시간을 지킨다"고 말했다.
"점심 시간을 이용 해 오후 1시부터 2시까지 운동도 하고 있다. 간헐적 단식을 하는 날도 마찬가지로 운동을 한다"
박용우 원장은 공복상태에서 운동을 할 것을 추천하기도 하였다.
"심장에 자극을 주는 유산소운동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된다. 식사 전 공복상태에 집중적으로 운동을 하고 그 이후에 단백질 위주의 식사를 하면 아주 효과적이다"
그러나 간헐적 단식은 아직 과학적으로 신체에 미치는 영향이 검증되지 않은 다이어트 법이라 할 수 있다.
다이어트 종류는 1만 가지가 넘는데, 그렇게 많은 다이어트법이 존재하는 이유는 효과적인 다이어트법이 없기 때문이라고도 할 수 있다.
효과적이지 못하다는 의미는 체중감량에 성공한 이후 반드시 오게 되는 요요현상이 존재하기 때문이다.
간헐적 단식이 다른 다이어트법에 비해 효과가 높은 것은 무조건 굶는 것이 아니라 말 그대로 공복 상태를 주어 몸에 자극을 주기 때문이며 공복 동안 운동을 권장하기 때문이라 할 수 있다.
그러나, 그러한 방법이 인체에 유익한지에 대한 검증은 되지 않았기 때문에 타 다이어트법과 마찬가지로 무리하게 해서는 안되고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야 할 듯 하다.
※ 본 포스팅에 사용된 이미지는 인용을 위해서만 사용되었으며, 그 저작권 및 소유권은 SBS에 있음을 밝힙니다.
스폰서링크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