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천송이 에필로그, 별그대 독창적 화법 유행될까? [에필로그 모음]
영화의 엔딩 크레딧으로 유명한 사람은 아마도 성룡의 영화일 것입니다.
성룡의 영화의 엔딩 크레딧은 영화가 끝난 후 바로 자리를 일어서는 관객들의 발걸음을 잡아놓으면서 본편과는 또다른 재미를 주곤 하죠.
이러한 기법이 '별에서 온 그대'에게 도입이 된 점은 매우 신선한 재미를 주는 듯 합니다.
마치 영화를 보는 듯한 느낌을 주기도 하고, 개그콘서트의 한 장면을 보는 듯 하기도 합니다.
매회마다 거듭되는 '별그대'의 에필로그는 영화의 엔딩 크레딧처럼 시청자들의 시선을 잡아두고 있습니다.
손가락 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
▲'별그대' 1회 에필로그, 군대 24번 다녀온 도민준! 총 49년 7개월의 위엄!
'별그대' 1회 에필로그는 도민준의 지구생활 중 군대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마치 프리퀄무비처럼 외계인인 도민준의 캐릭터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역할을 수행해줍니다.
▲'별그대' 2회 에필로그, 천송이와 도민준의 이상형
'별그대' 2회 에필로그에서는 천송이와 도민준의 이상형이나 성격이 극과 극의 성격임을 나타내주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상형이 서로 매칭되지 않으면서도 이들의 운명적인 만남이 재밌게 느껴지죠.
▲'별그대' 3회 에필로그, 사랑이란
'별그대'의 에필로그는 단지 시청자들에게 영화의 엔딩 크레딧처럼 재미만을 주기 위해서는 아닌 것인 듯 합니다.
위처럼 도민준이나 천송이의 캐릭터를 이해시켜주기도 하고, '별그대'의 복선이나 암시 등을 숨겨놓기도 하고...
▲'별그대' 4회 에필로그, 도민준과 황진이
'별그대'의 현대 버전이 아닌 시대극 버전으로 변신하기도 하고....
▲'별그대' 5회 에필로그, 나 천송인데 이러구 있다
다양한 장르적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때로는 패러디가 등장하기도 하죠.
▲'별그대' 6회 에필로그, 엽기적인그녀
'별그대' 6회 에필로그는 전지현의 영화 '엽기적인 그녀'의 패러디입니다.
천송이 안에 엽기적인 그녀 있다~정도...
▲'별그대' 7회 에필로그, 곰돌이는 알고 있다
이러한 '별그대'의 에필로그는 마치 '상속자들'이 OST를 선보이면서 드라마의 재미와는 다른 재미를 주었던 것과 비교되기도 합니다.
▲'별그대' 8회 에필로그, 저...어떡하죠
이런 SBS드라마의 색다른 시도는 드라마가 지닌 한계를 스스로 넓혀 나가는 색다른 시도라고 보여집니다.
아주 독특하면서도 신선하고 참신하다고나 할까요.
▲'별그대' 9회 에필로그, 장변호사와 도외계인의 만남
특히나 전지현의 경우는 CF를 많이 했던 경험이 있어선지 극중에서도 자신의 캐릭터에 맞는 연기의 옷을 입었지만 특히나 에필로그에서 그 매력을 십분 발휘하고 있는 듯 합니다.
마치 물 만난 물고기처럼 다채로운 연기를 선보이고 있죠.
▲'별그대' 10회 에필로그, 도민준은 내꺼 의존증 심각한 천송이
'별그대' 10회 에필로그에서는 천송이가 정신과상담을 받으면서 극중 소시오패스 역으로 열연중인 이재경(신성록 분)의 미친 연기를 패러디하고 있습니다.
성룡 영화의 엔딩크레딧은 영화 촬영 도중의 발생한 일들을 편집해서 묶어 놓은 반면 '별그대'의 에필로그는 촬영과는 달리 따로 이야기를 지어내어 찍는 듯 합니다.
제작진이나 작가, 연출들이 따로 수고를 하는 것이죠.
10개의 이야기를 더 만들어내야 하는 셈인데, 어떤 내용들이 담길 지 기대가 되면서도 재미를 주기 위해 애쓰는 '별그대' 제작진의 노력이 엿보이는 대목이기도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