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시세끼 제육볶음,차승원제육볶음레시피,차승원 요리실력의 비밀
차승원과 함께 온 추성훈은 이종격투기 선수라 탄수화물을 거의 먹지 않고, 고단백 위주의 식단을 하는 듯 합니다.
그래서 평소에 손호준이 정말 좋아하기도 하고, 추성훈을 위해서이기도 한 배려요리가 하나 나왔는데요.
손호준이 밥을 두공기나 비울 정도로 정말 맛있었던 제육볶음레시피의 비밀이 차승원 본인의 입으로 밝혀지기도 했죠.
차승원: "정말 제육볶음 잘하는 곳 레시피다. 제육볶음으로 유명한 기사식당이 있는데 그곳 레시피다"
"진짜 잘하는 제육볶음은 고추장을 쓰지 않는다. 고추장을 넣으면 질척질척해진다"
차승원표 제육볶음과 황태국
진짜 제육볶음을 잘하는데는 고추장을 쓰지 않더라고 말하면서 차승원의 요리실력의 비밀이 드러나는 순간이기도 했습니다.
요리를 좋아해선지 맛집을 찾아다니고, 그 맛집에서 레시피를 배우기까지 했나 보더군요.
[차승원 제육볶음 레시피]
1. 야채를 다듬는다.
2. 고기를 다듬는다.(4인분 기준 돼지고기 800g)
3. 간장 3스푼, 후추 다진 마늘 2스푼을 넣고 고기 속까지 간이 잘 배이도록 버물려준다.(밑간하기)
4. 간장 3스푼, 고춧가루 7스푼, 물엿 6스푼, 후추 조금, 다진마늘 2스푼, 참기름 조금, 간 양파 2스푼, 소주 한스푼을 넣고 양념장을 만든다.
→제육볶음 양념장 황금비율
5. 잘 숙성된 고기만 먼저 볶는다
6. 고기를 볶다가 양념장을 넣는다(고기를 먼저 볶고 나중에 양념장을 넣어야 간이 잘 배게 되고 더 맛있어진다고...)
7. 양파, 고추, 파를 넣고 더 볶아준다(강한 불로 빠른 시간 안에 조리)
추성훈과 차승원의 인연은 '아이리스' 격투씬을 통해서 친해졌다고 하더군요.
근육질의 몸매, 상남자 같은 외모, 차승원 딸 예니와 추성훈 딸 추사랑에 대한 딸바보라는 공통점 뿐만 아니라 요리실력이라는 공통점도 있는 듯 합니다.
추성훈의 칼질 실력이 보통이 아니어서 나영석 PD가 놀라서 칼질할 거 있으면 다 시키라고 말하기도 하였죠.
추성훈이 UFC선수라서 팬인 손호준은 추성훈 선수를 옆에서 볼 수 있다는 것이 좋았나 봅니다.
평소와 다름 없는 일상인데도 설겆이를 하면서도 만면에 웃음이 가득~
차승원과 유해진은 경기 이야기를 하면서 장난을 치는데, 웃기기도 하고 정말 친해보여 좋았습니다.
'삼시세끼' 보면서 든 생각~
YG식당 음식이랑 차승원표 음식은 정말 한번은 먹어보고 싶은 음식입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