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정 첫방,화정 뜻,화정 몇부작,화정 등장인물,차승원 이연희,광해군과 정명공주 일대기
'빛나거나 미치거나'의 후속으로 방송예정인 '화정'은 정명공주의 일대기를 그린 드라마입니다.
정명공주는 어머니인 인목대비와 선조 사이에서 태어난 적녀(정실의 자손)로 선조의 딸 10명 중 유일한 적녀이자 83세까지 장수한 조선 최장수의 공주라 합니다.
선조 대에 태어나 광해군과 인조 대까지 살았던 공주인 셈인데요.
역사적으로 이 시기에는 계축옥사와 인조반정, 병자호란, 정묘호란 등의 굵직굵직한 사건들이 있었고, 현재 임진왜란이 일어나고 있는 '징비록'의 후대이야기라 할 수 있습니다.
'화정'의 등장인물로는 정명공주역에 이연희, 광해군 역에 차승원, 인조 역에 김재원, 한주완,서강준 등 많은 인물들이 등장을 하는데요.
월화드라마로는 장편드라마라 할 수 있는 '화정'은 50부작이라는 대하사극입니다.
정명공주는 광해군의 정적이 될 수 없었기에 광해군도 예뻐하였던 여동생이었다 합니다.
그렇지만 왕실의 권력 구도가 그 중심에 있기 않다 하여 편안한 인생일 수는 없습니다.
계축옥사 후 어머니 소성대비(인목대비)가 서궁에 유폐될 때 정명공주도 함께 유폐가 되었는데, 이 때 정명공주는 죽을 고비를 넘기게 되는 것 같습니다.
목숨이 간당간당하던 이 시기에 어머니를 위로하려고 쓴 글이 '화정(華政)'이라는 두글자인데, 화정의 뜻은 화려한 정치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다 합니다.
어쨌든 계축옥사 당시 어머니가 유폐되고 정명공주도 옹주로 낮춰지게 되었고, 인조반정 때 복권 되었다 합니다.
'화정'의 포스터를 보면 이 글씨가 정명공주의 친필을 디자인한 것이라 합니다.
굉장히 명필로 알려져 있는데, 남존여비(남자는 높고 귀하면, 여자는 낮고 천하다)사상이 있던 조선시대에는 크게 대우를 받지 못하였던 듯 합니다.
인물 소개를 보면 '고귀한 공주로 태어났으나 죽은 사람으로 위장하고 살아가야 했던 정명공주!' 그리고, '강력한 조선을 꿈꾸었으나 태생의 한계에 부딪힌 광해!'로 소개되고 있는데, 정명공주와 광해의 인물대비나 역사적인 사건들 속에서 '정치판의 여러 군상들을 통해 인간의 욕망과 질투'를 그려나가고자 하는 것 같습니다.
정명공주는 홍주원(서강준)과 결혼을 하게 되는데, 광해군을 앞세워 역사적인 큰 물기를 잡고, 정명공주의 일대기도 그리고 있는 만큼 로맨스사극으로써의 달달한 재미도 기대된다 할 것입니다.
'삼시세끼'어촌편에서 차셰프로 굉장한 인기를 끌었던 차승원과 '미스코리아'로 연기력 호평을 받았던 SM3대 미녀 이연희의 '화정'!
50부작인 만큼 굉장히 긴 호흡의 대하사극인데 굉장히 기대가 되는 작품이네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