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스 최성국,야오밍 짤로 제2의 전성기
최성국은 1995년 SBS 5기 공채출신 탤런트입니다.
SBS 시트콤 '대박가족',영화 '색즉시공','낭만자객' 등 주로 코믹 영화에 출연한 최성국은 한국의 짐 캐리라고 풀릴 정도로 표정대왕입니다.
독특하면서도 특유의 캐릭터가 있는데요.
2013 아시아 표정대상 빅3
최근에 그는 중국에서 짤로 제 2의 전성기를 맞이하고 있다 합니다.
특별히 중국활동을 염두해두었던 것이 아니라, 이애란과 같이 네티즌이 올린 짤이 화제를 불러 일으켰기 때문인데요.
'런닝맨'의 김종국이 이름의 중국 발음으로 '중국'과 비슷해서 중국 인기의 원동력이 되었다는 이야기가 있는데, 최성국도 이 짤이 중국의 농구스타인 야오밍과 비슷해서 중국인들의 호감을 얻고 있는 듯 합니다.
이 짤로 최성국은 중국 진출로 이어져서 영화와 모바일 게임 광고를 하였습니다.
영화는 '소명과 그의 친구들'이라는 가족 코미디라 하네요.
중국 인기 덕에 중국에서의 러브콜이 이어지고 있다 합니다.
최근 작년 인터뷰 기사를 보면 더 상세하게 중국의 인기를 알 수 있을 것 같네요.
최성국: "일반 팬들 뿐만 아니라 촬영을 할 때면 모든 스태프와 출연 배우들이 와서 제 연기를 구경하는 거예요. '여기 원래 이런 문화가 있냐?' 물었더니 아니라고 하더군요.한류 스타들이나 해외 연기자들이 많이 오지만 코미디 연기를 하는 건 처음 본대요.특히 제 애드리브 연기를 흥이롭게 보더군요. 중국엔 없는 스타일이라고 해요."
'레쓰링'
함소원으로 인해서 '색즉시공'과 '낭만자객'은 중국에서 꽤 알려진 작품이라고 합니다.
"솔직히 말하면 중국에서 살고 싶은 심정이에요."
우리나라 코미디 영화는 최근 침체되어 있는데, 최성국에게는 중국에서 불어오는 이런 인기가 정말 반갑겠네요.
'구세주2'
중국의 최대 동영상 서비스 업체인 유쿠닷컴에서는 '최성국의 크레이지 랭크쇼'라는 토크쇼가 방영되고 있다 합니다.
또 웹 드라마 2편 촬영이 잡혀 있고, KBS China예능 프로그램 출연도 확정이 되었다 합니다.
"얼마 전에는 웨이보에 가입하려고 들어갔는데 취미를 나누는 칸에 제 얼굴이 아이콘으로 사용되고 있더라고요.인터넷의 파급력을 새삼 또 느꼈죠."
"독신주의이기나 화려한 싱글을 즐기는 스타일도 아니에요.결혼 생각은 스물일곱 살부터 있었어요.시트콤과 영화 9편을 했더니 10년 세월이 후딱 지나가더군요."
'만남의 광장'
"늘 코앞에 둔 촬영 생각밖에 안 하고 산 것 같아요.다른 연예인들은 촬영 중간 대기시간을 이용해 틈틈이 만난다고 하던데,저는 쉬는날이라도 내일 중요한 촬영이 있으면 여자친구를 안 만났어요.지금 생각하면 지나간 인연 중에 아까운 분들이 많아요."
'라디오스타'에는 최성국을 비롯해 지석진,엑소 첸, 지상려합 김은성이 출연하는 '오빤 중국스타일' 특집이 방송이 된다 합니다.
원래 엑소 수호가 나올 예정이었으나 첸으로 바뀌었다는 후문이 있네요.
'구세주'
최성국은 1995년 공채 탤런트로 발탁될 수 있었던 이유가 "돌아이라서 뽑았다고 하더라"며 데뷔 비하인드 스토리도 밝힐 예정입니다.
요즘 국내 활동이 뜸하다 싶었는데, '불타는 청춘'에 출연하고 있었군요.
'김관장 대 김관장 대 김관장'
인터뷰 내용을 보면 일에 바빠서 아직 결혼도 하지 않은 듯 하네요.
'연리지'
중국에서의 제 2의 전성기를 맞이하고 있는 최성국의 영화들을 살펴보니 많은 영화를 하였고, 이 작품들 대부분을 다 본 듯 하네요.
'이대로,죽을 순 없다'
표정대장답게 같은 표정이 하나도 없네요.
중국에서 뜨면 출연료도 대박난다던데......
'낭만자객'처럼 중국의 코믹 무협물에서 최성국의 모습을 보게 될지도 모르겠네요.
'낭만자객'
관련 뉴스
함소원 근황 사진, 장웨이와 결별 수백억대 이별 선물 거절한 이유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