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FC,앤더슨 실바 마이클 비스핑에 3:0 완패
영국 런던 O2아레나에서 열인 UFC Fight Night 84 메인이벤트인 앤더슨 실바와 마이클 비스핑 경기는 엎치락 뒤치락 한 끝에 마이클 비스핑의 3:0 완승으로 끝이 났습니다.
세월을 피해가지 못했는지 앤더슨 실바의 예전의 날카로운 경기력은 많이 녹이 슬은 듯 합니다.
스파이던맨이라 불리는 앤더슨 실바(41)와 더 카운트라 불리는 마이클 비스핑(36)
앤더슨 실바는 MMA 역사상 가장 위대한 파이터 중 하나로 꼽히는 선수입니다.
경기 잘해보자구~ VS 우리 그렇게 친한 사이 아니잖나
UFC 역사상 최장 기간 타이틀 방어,최다 타이틀 방어 등 실바에 의해 쓰여진 기록이 많았습니다.
UFC에서 실바하면 도끼살인마 반더레이 실바도 있지만 앤더슨 실바가 나타나면서 실바란 이름을 가진 선수는 강하다는 인식을 가지게 했습니다.
니가 감히 내 악수를 거절해!
두 선수는 경기장 밖에서의 신경전과는 달리 경기장 위에서 서로에 대한 경의를 표하면서 경기를 시작했죠.
전성기 때의 실바와 마이클 비스핑을 비교하면 마이클 비스핑이 결코 앤더슨 실바의 적수가 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역시 UFC 무대에서는 영원한 강자가 없다는 걸 마이클 비스핑이 다시 한번 증명을 했네요.
경기를 너무 오래 쉬었던 것도 앤더슨 실바의 패인이라면 패인일 수 있다 보여집니다.
타이밍 싸움에서도 밀렸고, 경기가 전반적으로 비스핑이 우세한 쪽으로 흘러갔죠.
케이지 위에 올라 승리를 자축하는 마이클 비스핑 '앤더슨 실바를 잡았어!'
그러나,마이클 비스핑도 고전을 하긴 했습니다.
경기를 오래 쉬어도 앤더슨 실바의 이름값이 절대 허명은 아니었죠.
9개월 만에 링에 오른 실바는 수세를 취하면서 비스핑과 타이밍을 맞추려 했으나, 경기가 잘 풀리지 않는 모습이었습니다.
오히려 비스핑의 유효타를 맞고 충격을 받았는데, 실바는 아무렇지 않다는 제스처를 취하며 종이 울리자 비스핑을 안으려는 제스처를 취했습니다.
허나,비스핑은 공격적으로 변해 있어 실바의 가슴을 밀어붙였죠.
2라운드에서도 비스핑이 우세한 경기를 펼쳤습니다.
앤더슨 실바에게 플라잉 니킥을 허용하는 마이클 비스핑
승리를 했다고 세리머니까지 했던 앤더슨 실바
스파이더맨이라는 별명처럼 비스핑을 유인해서 잡아먹으려 했지만 비스핑은 실바의 유인술에 말려들지 않았습니다.
3라운드에서 고비가 있었는데,실바의 플라잉 니킥을 맞고 다운됐지만 종이 살렸네요.
비스핑이 마우스피가 빠져 심판에게 알리려는 타이밍에 실바의 공격을 받고 다운이 되었죠.
앤더슨 실바는 경기를 뒤집었다고 생각했지만 점수에서 앞서고 있다 판단한 비스핑은 경기를 다시 이끌어나갔습니다.
결국 심판 전원 일치의 판정승을 따냈네요.
마이클 비스핑은 이번 승리로 영국에서 17승 무패라는 대기록을 작성했습니다.
경기전 전문가들은 실바의 우세를 점쳤었죠.
그만큼 실바가 전전후 격투가이고 회피력도 좋으면서 타격도 훌륭한 선수이기에 이런 전망이 가능했습니다.
그렇지만 경기 결과는 적잖히 이변이라고 해도 될 정도의 결과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누구에게나 그렇듯 1승이 중요한 경기였는데, 앤더슨 실바의 패배로 인해 그의 옛 기량을 그리워하는 이종격투기 팬들에게는 큰 실망감을 안겨준 경기가 될 것 같네요.
UFC 파이트 나이트 84 주요 경기 결과
앤더슨 실바 VS 마이클 비스핑 3-0 판정승
탈레스 레이테스 VS 게가드 무사시 3-0 판정승
나카무라 게이타 VS 톰 브리즈 3-0 판정승
프란시스코 리베라 VS 브래드 피켓 2-1 판정승
경기 하이라이트 감상하시죠.
UFC 파이트나이트 84 하이라이트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