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ar列傳/ㅇ

선미 솔로컴백, JYP의 프로듀서 시험무대이기도 한 이유

by ILoveCinemusic[리뷰9단] 2013. 8. 6.
반응형

선미 솔로컴백, JYP의 프로듀서 시험무대이기도 한 이유

원더걸스는 선미의 탈퇴와 선예의 결혼이라는 두번의 해체설을 겪고 있는 아이돌 그룹이다.
선미의 탈퇴 이후 원더걸스는 새멤버인 혜림을 받아 들여 활동을 하기도 하였다.

선예의 결혼 후 '원더걸스'는 각기 개별활동을 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선예는 당분간 가정에 충실할 것이며, 원더걸스의 다른 멤버들은 각자 연기나 솔로 활동을 할 것이라면서 원더걸스의 해체설을 부인해왔다.

선미 솔로컴백, JYP의 프로듀서 시험무대이기도 한 이유가 궁금하시다면 클릭 후 계속 읽어주세요
 

원더걸스  선미


JYP측의 말처럼 선미의 솔로활동은 예정된 수순으로 보인다.
그리고, JYP의 박진영은 사업적인 측면에서 손을 떼고, 프로듀서로써 계속 활동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는데, 그 속에는 원더걸스의 미국 진출 실패로 인한 아픔이 배어 있다는 것을 알고도 남음이 있으리라 생각한다.

그런 측면에서 이번 선미의 솔로컴백은 프로듀서로써의 박진영이 아직 녹슬지 않았다는 것을 대중들에게 보여줄 시험대가 될 것이다.
선미는 박지윤의 '성인식' 이후 박진영이 다시 프로듀싱을 맡은 여자 가수가 됐다.
선미 개인으로써도 물론 중요한 무대가 될테지만, 크게 보면 박진영의 프로듀서로써의 시험무대이기도 하다고 보여진다.
프로듀서는 작사·작곡 뿐 아니라 무대, 안무, 의상 컨셉까지 관련된 전반에 영향을 미치고 의사결정을 한다.

박진영


박진영은 '너의 뒤에서', '엘리베이터', '허니' 등 프로듀서로써 뿐 아니라 솔로 가수로써도 성공을 한 케이스이기도 하다.
JYP 엔터테인먼트의 설립과 성장 뒤에는 항상 그가 있어 왔다.
그러나, 사업적인 수완은 다른 엔터3사에 비해서 성적이 좋지 못하였다.
박진영이 프로듀서로써 다시 탈바꿈한 데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자신이 잘하는 일에 매진하고자 하는 이유도 분명히 있으리라 생각된다.


선미의 솔로컴백은 그러한 측면에서 선미 개인으로써도, 박진영으로써도, 그리고 JYP엔터테인먼트로써도 큰 전환점을 맞이 할만한 것이라고 의미를 부여하고 싶다.
'Nobody', 'Tell Me' 등 전성기를 구가하였던 원더걸스는 JYP의 전성기와 퇴보기를 함께 하고 있는 그룹이다.
선미의 솔로컴백이 다시 한 번 그러한 전성기를 맞이하게 될 돌파구가 될 지 귀추가 주목된다.

스폰서링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