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파일 1기 5회(The Jersey Devil),왜 죽였나?
엑스파일 1기는 총 24회로 이뤄져 있습니다.
그 중 5회는 네안데르탈인으로 추정이 되는 원시인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네안데르탈인은 현생 인류와 가장 가까운 종이라 합니다.
그래서 여러 가지 설이 있는데, 네안데르탈인과 호모 사피엔스의 혼혈설이 그것입니다.
이외에 네안데르탈인을 현생 인류와 동종이라 보는 설도 있고, 다른종이라 보는 설도 있습니다.
뉴저지 악마라 일컬어지는 원시인이 어디에서 왔는지....
그리고 그 원시인이 멀더의 추측과 같이 네안데르탈인이 맞는지에 대해서 유전자 분석을 했지만 네안데르탈인이 멸종이 되었기 때문에 현생인류의 유전자가 차이점이 있는지 없는지 구분을 할 수 없다고 나오죠.
멀더는 그 원시인을 사로잡으려고 하였는데, 그 지역의 경찰은 원시인을 죽이게 됩니다.
네안데르탈인이라 추정되는 유일한 증거가 죽어 버렸으니 그 비밀을 풀 단서 자체가 없어진 것입니다.
멀더는 그 경찰에게 왜 죽였냐고 질문을 하죠.
FBI와 경찰은 서로 동종의 직업이지만 자신의 수사영역을 침범하는 걸 용납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서로 협력해야 할 이들이 자존심 싸움으로 ...
이번 경우에도 멀더는 경찰들에게 협력은 커녕 다 된 밥에 재를 뿌리고 말았네요.
멀더는 그 여자 원시인이 아이들 지키기 위해서 죽음을 택했을 것이란 이야기를 스컬리에게 합니다.
스컬리도 분석 결과 출산의 경험이 있다고 말을 하죠.
엑스파일은 음모론적 관점에서 해석해야 하기 때문에 멀더가 그 경찰에게 왜 죽였냐고 질문을 하는 것이 이번 회의 중요한 체크포인트라 할 수 있겠습니다.
누군가가 어떤 진실을 숨기기 위해서 그 진실을 풀 단서를 없애기 위해 죽였다고 풀이를 해야 할 수밖에 없는 일이죠.
네안데르탈인은 호모 사피엔스와 시대적으로 교집합인 시기가 있었던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학자들은 호모 사피엔스가 네안데르탈인과의 경쟁에서 이겨서 멸종이 되었다고 보는 설도 있고 호모 사피엔스와의 경쟁이 아닌 공존을 택했다고 보는 설도 있습니다.
아마도 그러한 진실을 멀더는 원시인으로부터 알아내려고 했으나 결국 실패하고 말았죠.
현재도 그 부분에 대한 진실은 엑스파일로 남아 있는 듯 합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