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 시즌1 1화 Pilot
원제: Beyond
미국드라마
10부작(2016년)
Freeform
출연: 버클리 더필드(홀든), 조나단 화이트셀(루크 매튜스), 제프 피에르(제프), 딜런 귄(윌라)
시즌1 1화 간략 줄거리
십대의 홀든은 오토바이 사고 이후 12년 동안 코마 상태에 있다가 깨어나게 된다.
홀든은 12년 동안 코마 상태에 있었다고는 생각하지 못할 만큼 정상적인 체력과 신체적인 능력을 유지하고 있었다.
집으로 돌아온 홀든은 이상하게도 잠에서 깨면 자신이 오토바이 사고를 일으켰던 곳에 와 있음을 알게 된다.
그리고, 점차로 자신의 능력에 대한 비밀을 알아가게 되는데.......
비욘드 시즌1 1화 리뷰
100년 만에 지구로 가장 근접한 유성이 오던 날 홀든은 절친인 제프와 함께 중학 시절을 마무리하면서 다가올 고교생활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며 맥주를 마시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 맥주는 제프의 형이 숨겨놓은 것으로 이로 인해 홀든은 제프의 형과 시비가 붙게 되고, 결국 오토바이 헬멧으로 제프의 형을 때리고서 오토바이를 타고 도망을 가게 됩니다.
하지만, 홀든은 오토바이 사고를 일으키면서 어느 숲에 굴러 떨어지면서 정신을 잃게 되죠.
정신을 차린 홀든은 이상한 경험을 하게 됩니다.
홀든 주변의 오토바이 파편이나 전자기기들이 둥둥 떠다니다가 떨어지고, 그후에 굉장히 밝은 빛을 바라보게 되죠.
그 빛은 어떤 빛인지를 알 수 없는 정체불명의 빛입니다.
그 후 홀든이 정신을 차렸을 때는 12년이라는 시간이 지난 후 병원에서 깨어나게 됩니다.
12년이란 시간동안 홀든은 코마(Coma) 상태에 있었습니다.
식물인간이나 다름 없었던 홀든은 깨어나자마자 정상적인 활동이 가능할 정도로 신체적으로 아무런 이상이 없어 의사들이 놀라워 합니다.
12년이란 세월은 홀든의 외모에도 큰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십대의 소년에서 이십대의 청년으로 변해 있었죠.
단지 한숨 자고 일어난 것 같은 시간이 느껴질 뿐인데, 홀든은 자신의 이런 변화가 믿기지 않았습니다.
홀든은 동생과 함께 옷을 사러 쇼핑을 하다 자신에게 관심을 보이는 여인에게 말을 겁니다.
그녀는 윌라라는 여인인데, 홀든에게는 매우 중요한 여인인 듯 합니다.
제프와 술을 마시다가 괴한들과 실랑이가 붙었고, 제프의 머리에 총을 겨눈 채 그 총알을 막으라고 홀든에게 말하였죠.
놀랍게도 홀든은 그들이 말하는 것과 같이 총을 겨눈 사람 뿐만 아니라 자신을 억압하고 있는 두명의 괴한도 함께 날려 버립니다.
그리고, 차에 태워 구출해준 윌라의 차를 어떤 강력한 힘으로 멈춰 버리는 능력을 발휘하게 되죠.
윌라는 홀든에게 12년 동안 코마 상태가 아니라 육체적 휴면기에 있었을 뿐 정신은 어떤 활동을 하고 있었다고 말해줍니다.
그러면서 자신을 기억하지 못하겠느냐면서 홀든이 기억상실을 겪고 있으며, 홀든의 능력은 차를 세우는 것 정도는 그 힘의 일부일 뿐이라고 설득하려고 합니다.
그렇지만 홀든은 윌라의 말을 듣는 대신 자신의 가족의 안위가 걱정이 되어 집으로 돌아갑니다.
'비욘드 시즌1' 1화 파일럿 편은 홀든이 코마 상태에서 깨어난 이후 어떤 초능력을 갖게 된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런데, 그 힘의 획득 과정은 미스터리로 남겨져 있는데요.
초반에 등장한 강한 빛이 UFO나 그로 인한 외계인의 납치로 인한 것인지 아니면 어떤 다른 이유인지는 현재로써는 알 길이 없습니다.
그리고, 홀든이 가진 능력이 어떤 종류의 초능력인지도 예측이 불가능하네요.
단순한 염동력 같지는 않습니다.
염동력과 결합한 어떤 전기적인 힘도 작용하는 것 같은데요.
이러한 힘을 가진 홀든을 주시하고 있는 비우호적인 세력의 존재와 윌라처럼 우호적인 세력과의 대립관계가 앞으로의 이야기를 끌고나갈 중요한 단서인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