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의 영향력이 우상향하고 있습니다.
빌보드 시상식에서 켈리 클락슨은 방탄소년단을 '세계 최고의 보이 밴드'라고 소개를 했구요.
엘렌쇼에 출연을 한 방탄소년단은 '전 세계에서 제일 훌륭한 보이그룹'으로 소개가 되었습니다.
방탄소년단은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 2년 연속 참석을 하였고, 톱 소셜 아티스트 상을 2년 연속 수상하였습니다.(이전에는 저스틴 비버가 6년 연속 수상)
방탄소년단(BTS)는 신곡 'Fake Love'로 활동 중인데요.
활동 자체가 월드 클래스 행보여서 세계적인 아이돌임을 입증하고 있습니다.
방탄소년단은 빌보드 1위와 그래미 어워드 진출, 빌보드 핫100 차트 10위권 진입이라는 새로운 꿈을 꾸고 있는데요.
방탄소년단이 빌보드 1위를 노리고 있는 부분은 빌보드 200인데, 방탄소년단이 1위를 하게 된다면 K팝 최초의 쾌거가 될 수 있겠네요.
방탄소년단의 팬클럽인 아미의 든든한 지원이 있어 불가능한 꿈이 아니라고 생각듭니다.
방탄소년단은 8월부터 6개국 10개 도시를 투어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방탄소년단의 인기 비결은 무엇인지 음악 평론가의 말을 빌어보기로 하겠습니다.
[김영대 평론가]
"외모, 음악, 퍼포먼스 삼박자를 다 갖췄는데 이는 역사적으로도 미국에서도 많지 않다. 여기에 독특한 매력이 하나 더 있는데 '메시지의 힘'이라며 청춘희 고뇌, 번민, 젊음의 서사 같은 것을 BTS가 늘 보여주고 있다."
[한동윤 음악평론가]
"방탄소년단의 음악은 트렌디하면서 동시에 부드러움을 갖고 있다. 이것은 강렬한 사운드나 후렴구를 내세우는 여타 K팝 그룹과는 다른 부분"
[음악 웹진 아이돌로지 편집장 미묘]
"방탄소년단은 K팝이 서브 컬처라는 인식을 바꿔놓았다"
그렇네요.
방탄소년단은 K팝이 팝 시장에서 주류 문화가 아니라고 생각되었던 인식을 바꿔놓고 있는 현재진행형의 아이돌 그룹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렇다면 세계 시장을 상대로 활동을 하고 있는 방탄소년단의 수입은 얼마나 될까요?
검증된 보도는 아니지만 '풍문으로 들었쇼'에 출연한 한 연예부기자의 말을 빌면 방탄소년단의 수입은 한해 천억원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뜨기 전에 허름한 빌라에서 숙소생활을 했던 것과 달리 최근에는 80억원 호가하는 한남동 아파트로 이사를 했다고 하네요.
방탄소년단의 소속사인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2017년 감사보고서에서 매출액 924억, 영업이익 325억, 당기순이익 246억원을 기록했다고 발표했습니다.
방탄소년단의 개인 수입은 소속사와의 계약 관계에 따라 결정되어질텐데요.
이 부분에 대한 정보는 아직 밝혀진 바 없는 것 같습니다.
방탄소년단의 유튜브 뮤직비디오도 조회수도 경이적인 기록을 갱신하고 있습니다.
'DNA', '쩔어', '불타오르네', '피 땀 눈물': 3억뷰 돌파
'낫 투데이', '세이브 미', '마이크 드롭' 리믹스, '상남자': 2억뷰 돌파
'봄날', '데인저', 'I NEED U', '호르몬 전쟁': 1억뷰 돌파
보통 뷰수가 높아지면 광고단가가 높아지는게 현실인데, 단순 계산으로 1뷰당 2원 정도로 계산한다고 해도 1억뷰면 2억원 정도의 유튜브 광고 수익이 생긴다고 볼 때, 방탄소년단의 유튜브 뮤직비디오 광고 수익은 대충 잡아도 총 24억뷰, 약 48억원은 벌어 들이지 않았을까 추산됩니다.
타이라 뱅크스
테일러 스위프트
베베 렉사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