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vie로그

스파이더맨 홈커밍 스파이더맨 실사 영화 총정리

by ILoveCinemusic[리뷰9단] 2018. 12. 4.
반응형

'스파이더맨' 실사 영화

2002년 '스파이더맨' : 샘 레이미 감독/토비 맥과이어, 커스틴 던스트 주연

2004년 '스파이더맨2': 샘 레이미 감독/토비 맥과이어, 커스틴 던스트 주연

2007년 '스파이더맨3': 샘 레이미 감독/토비 맥과이어, 커스틴 던스트 주연

 

 

2012년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마크 웹 감독/앤드류 가필드, 엠마 스톤 주연

2014년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마크 웹 감독/앤드류 가필드, 엠마 스톤 주연

 

2017년 '스파이더맨: 홈커밍': 존 왓츠 감독/톰 홀랜드 주연

 

 

*샘 레이미 감독과 토비 맥과이어, 커스틴 던스트 주연의 '스파이더맨' 시리즈는 '스파이더맨 트릴러지(삼부작)'이라고도 합니다.

영구 판권이 소니 픽처스에 있어,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MCU)에 속한 스파이더맨은 아닙니다.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또한 MCU에 속한 스파이더맨은 아닙니다.

 

취향에 따라 토비 맥과이어의 '스파이더맨' 트릴러지를 더 선호하는 사람도 있고, '어메이징 스파이더맨'이 더 낫다는 사람도 있습니다.

같은 스파이더맨이지만 스파이더맨의 캐릭터가 다르기 때문인데요.

'스파이더맨: 홈커밍'의 합류로 또다른 호불호가 생기게 될 것 같네요.

 

 

*'스파이더맨:홈커밍'이 이전의 스파이더맨 실사영화와 다른 점은 드디어 스파이더맨이 MCU에 편입이 되었다는 점인데요.

MCU에 편입된 스파이더맨은 '캡틴 아메리카:시빌 워'에 첫 등장합니다.

 

 

<영화 리뷰 573번째 이야기>

영제: Spider-Man:Homecoming (2017)

장르: 액션 외

런타임: 133분

감독: 존 왓츠

출연: 톰 홀랜드,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마이클 키튼, 마리사 토메이

스포일러: 있음

 

스파이더맨은 1962년에 원작자 故 스탠 리와 故 스티브 닷코의 손을 거쳐 처음 등장을 합니다.

그러니까 '스파이더맨: 홈커밍'은 스파이더맨 탄생 55주년 기념작인 동시에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16번째 작품인 셈이죠.

 

 

고등학생인 '스파이더맨:홈커밍'의 피터 파커는 스파이더맨 실사 영화 중 가장 어린 스파이더맨인데요.

극중에 등장하는 피터 파커의 나이는 만14살, 그러니까 15살 정도의 나이입니다.(개봉 당시 톰 홀랜드의 나이는 만 21살)

그래선지 실수도 많고, 시행착오도 많은 스파이더맨이죠.

 

 

아이언맨인 토니 스타크가 만들어준 업그레이드가 된 아이언 스파이더맨 슈트에 적응을 하지 못하는 모습이 우스꽝스럽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홈커밍(homecoming)은 미국의 고등학생이나 대학생이 하는 동창회를 의미합니다.

미국 영화를 보면 종종 볼 수 있는데요.

1년에 한번 정도 있는 파티로 남자가 좋아하는 여성에게 함께 가자고 하면서 남자는 정장, 여자는 드레스를 차려 입고 댄스 파티를 즐깁니다.

보통 정장을 차려 입은 남자가 드레스를 입은 여자를 데리러 집에 가게 되죠.

 

 

영화 속에서 홈커밍으로 맺어지는 커플이 많습니다.

반대로 홈커밍을 함께 가자고 청했을 때 여자가 거절하게 되면 잘 안되는 경우도 많죠.

 

'스파이더맨:홈커밍'의 스파이더맨은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에 편입된 스파이더맨의 단독 영화라는 점에서 작품의 의의가 있겠고, 또하나는 관심을 가져야 할 부분은 업그레이드 된 아이언 스파이더맨 슈트의 기능입니다.

 

 

 

'아이언맨'의 아이언맨 슈트, '헐크'의 괴력, 토르의 망치 묠니르, 캡틴 아메리카의 방패 등과 같이 스파이더맨을 진정한 스파이더맨으로 만들어주는 것은 슈트라 할 수 있겠죠.

 

 

스파이더맨은 힘으로는 헐크에는 못 미치고, 빠르기는 아이언맨에 못 미친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최강의 적을 만났기에 일반적인 슈트보다 더 강력한 슈트가 필요로 하긴 합니다.

왜냐하면,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에는 '어벤져스:인피니티 워'에 등장하는 타노스 같은 강력한 적이 등장하기 때문이죠.

 

 

앞으로 개봉될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는 '캡틴 마블', '어벤져스4',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 등의 작품이 내정되어 있습니다.

 

'스파이더맨:파 프롬 홈'은 톰 홀랜드가 주연을 하고 존 왓츠 감독이 메가폰을 잡은 '스파이더맨: 홈커밍'의 후속작이라 할 수 있겠네요.

 

'아이언맨'으로 시작하여 계속 확장을 하고 있는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를 볼 때 '스파이더맨:홈커밍'도 최소한 삼부작은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란?

마블 스튜디오에서 제작하는 프랜차이즈 히어로 시리즈물의 총칭을 말합니다.

'아이언맨' 시리즈, '어벤져스 시리즈', '토르' 시리즈, '캡틴 아메리카' 시리즈, '앤트맨' 시리즈, '스파이더맨' 시리즈,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시리즈 등이 그것입니다.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작품 개봉 순서

1. '아이언맨'

2. '인크레더블 헐크'

3. '아이언맨2'

4. '토르: 천둥의 신'

5. '퍼스트 어벤져

6. '어벤져스'

7. '아이언맨3'

8. '토르: 다크 월드'

9. '캡틴 아메리카:윈터 솔져'

10.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11.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

12. '앤트맨'

13. 캡틴 아메리카:시빌 워'

14. '닥터 스트레인지'

15.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2'

16. '스파이더맨: 홈커밍'

17. '토르:라그나로크'

18. '블랙 팬서'

19.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20. '앤트맨과 와스프'

 

 

*마블 코믹스에 속하는 작품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상동

-엑스맨 실사영화 작품 순서: '엑스맨', '엑스맨2', '엑스맨: 최후의 전쟁', '엑스맨 탄생:울버린', '더 울버린', '엑스맨:데이즈 오브 퓨처 패스트', '데드풀', '엑스맨:아포칼립스', '로건', '데드풀2'  

-소니 마블 유니버스(SUMC): '베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