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총 6부작
출연: 주지훈, 류승룡, 배두나, 김상호, 허준호, 진선규, 김혜준,
극본: 김은희 작가
연출: 김성훈, 박인제
원작: 버닝헬/신의 나라(윤인환, 김은희)
넷플릭스 오리지널 최초의 한국 드라마 '킹덤'은 국내에 없던 롱런하는 시즌제 드라마가 될 것 같다는 예감이 든다.
'킹덤 시즌2'는 생사초에 의해 발병된 역병이 끝이 아님을 이야기하면서 더 큰 비밀이 있다고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다.
역병에 걸린 이들은 머리가 약점이며, 물과 불을 극도로 싫어한다는 점이 밝혀졌다.
이는 역병에 걸린 이들을 처치하는 데 있어서 해결책이 될 것이다.
생사초의 비밀은 기생충과 관련된 것인데, 그 비밀은 사람을 본래대로 되돌릴 수도 있지 않을까 싶다.
이에 대한 연구를 배두나가 하고 있는 것 아닐까?
아무튼 새로운 시즌을 이끌어가기 위해서는 확장된 이야기가 필요하다.
그런 점에서 생사초의 비밀은 새로운 시즌을 이끌고 갈 떡밥임에 틀림없다.
거기에 더해 '킹덤' 시즌제는 우리나라 배우들의 넷플릭스를 통한 세계 시장 진출의 발판이 되고 있는 것 같다.
'킹덤 시즌3'에는 전지현이 출현하게 될 것 같다.
'킹덤 시즌2'는 현실 세계의 반영도 충분히 반영되어 있다.
역병은 현실 세계의 co로 na와도 관련 있고, 힘과 공포, 진실의 왜곡 등 기득권을 유지하기 위해 갖은 수단을 시도하는 정치세력의 모습 또한 현실 세계와 닮아 있다.
그리고, 역병이 어떤 악한 세력에 의해 국내에 유입되었던 것은 아닐까 하는 추측을 하게 한다.
이런 현실세계의 반영은 현재의 상황과 결부되어 소름 끼치는 측면이 있다.
이들이 모두 역병에 걸려 죽고 새로운 시대가 열리는 모습은 작가가 의도한 바를 읽은 시청자라면 제법 통쾌하다.
김은희 작가 작품 목록
'킹덤', '킹덤 2', '시그널', '쓰리데이즈', '유령', '싸인', '풍년빌라', '그 해, 여름'
관련 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