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아킴 나이 유튜브 수익
리아킴은 세계적인 안무가이면서 유튜브 구독자수 2000만 명을 보유한 유튜버이기도 하다.
유튜브에서는 1천만 명이 넘는 사람에게 다이아버튼을다이아 버튼을 주는데, 리아킴도 다이아 버튼을 받은 유튜버이다.
1 MILLION DANCE STUDIO 수석 안무가인데, 100만 명을 목표로 했으나 K-POP의 인기로 인해 목표를 초과 달성했다.
리아킴의 본명은 김혜랑으로 리아킴 나이는 1984년생으로 만 35세이다.
리아킴이 춤에 관심을 가진 이유는 마이클 잭슨 때문이다.
현대무용, 힙합, 락킹, 팝핀 등 올라운드 플레이어이고, SM엔터테인먼트, YG엔터테인먼트, JYP엔터테인먼트에서 활동했다.
선미의 '가시나' 안무, 이효리, 소녀시대, 원더걸스, 보아, 미쓰에이, 박재범, 에프엑스, 트와이스, EXID, 박재범, 2PM, 손담비, 장우혁, GOP7, 애프터스쿨, 플레이백, 멜로디데이, 에버 글로우, 마마무의 트레이닝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트와이스의 'TT', '우아하게', 아이오아이의 '너무너무 너무', 보아의 'Fox', 원더걸스 'I Feel You', 플레이백의 'Playback', 선미의 '24시간이 모자라', '보름달', '가시나', 마마무의 'HIP', 에버 글로우의 '봉봉 쇼콜라' 안무를 짰다.
최근에는 양준일과 컬래버레이션을 하였다.
양준일의 곡 'Dance with me 아가씨'로 리아킴은 사람들에게 많이 얼굴을 알리게 되었다.
'댄싱 하이', '댄싱 9', '대화의 희열 2', '라디오스타', '런닝맨' 등에 출연하였다.
리아킴은 '라디오스타'에 출연하여 유튜브 수익도 밝혔다.
유튜브 조회수 47억 뷰를 달성한 리아킴의 유튜브 수익은 1 조회 수당 1원으로 계산해도 어마어마한 수익이다.
여기에 일본의 조회수는 2원, 미국의 조회수는 3원 등 국가별로 조회수 단가가 다르며, 구독자가 많을수록 조회 수당 단가가 높아지게 된다.
그러므로, 1 조회 수당 최소 1원이며 많으면 3원 정도 되니 유튜브 수익은 어마어마할 것이다.
여기에 협찬광고나 리아킴 본업인 안무 수업 등이 합산하여지면 더더욱 굉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하지만, 리아킴은 유튜브 영상 제작에 쓰이는 음원으로 인해 유튜브 수익이 이런 계산법으로는 맞지 않을 수 있음을 밝혔다.
김종환의 딸인 리아킴과는 동명이인이다.
키가 160cm이고, 아버지가 김종환인 또다른 리아킴의 본명은 김담이며 JH킴스뮤직 소속이다.
2012년 '위대한 약속'이라는 앨범을 내고 가수로 활동중이다.
[관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