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계정을 여러 개 만들었을 때의 장점 및 단점
유튜브 계정을 운영하는 유튜버는 다들 알고 있는 사실이겠지만, 유튜브는 하나의 주제에 집중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뷰티, 유머, 연예, 생활정보, IT, 게임 등 콘텐츠의 주제는 많지만 이것을 한 채널에서 모두 다루는 것은 별로 바람직한 선택은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유튜버는 하나의 콘텐츠에 대해서 지속적으로 꾸준하게 영상을 올리게 될 때, 자기 채널의 아이덴티티를 구독자들로부터 확보하게 됩니다.
하지만, 저와 같이 멀티포텐셜라이트(다재다능, 다방면에 관심이 많은 사람)의 성향을 가진 사람은 하나의 콘텐츠만 다루는 것이 어려운 일 중의 하나입니다.
저는 블로그 운영, 주식, 부동산, 경매, 독서, 게임, 경품, 사회 이슈, 연예 이슈, IT, 건강, 자기계발 등 여러 분야에 걸쳐서 제 관심사를 지니고 있죠.
유튜브는 전문성을 가진 채널을 선호하고 이러한 경지에 도달하게 될 때 채널이 성장하고, 조회수도 늘어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유튜브 계정을 여러 개 만들어 한 채널에 여러 콘텐츠를 다루는 중구난방의 단점을 극복하고 동시에 각 채널의 전문성과 아이덴티티를 확보할 필요성이 있는 것입니다.
만약, 꾸준하게 여러 개 채널을 운영하는 노력을 할 수 없다면 유튜브 채널을 하나에만 집중하는 것이 현명한 선택일 것입니다.
유튜브 여러 개 채널 개설하는 방법
각설하고,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유튜브에 접속하여 구글 계정 관리 카테고리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을 클릭합니다.
다음으로는 유튜브 화면 우측 상단의 '계정'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채널 만들기'라는 화면이 뜨게 되는데, 이 곳에서 추가할 채널을 만들면 됩니다.
채널을 추가하게 되면, 새 채널에 필요한 구독 버튼, 채널을 나타내는 채널명, 채널 아트 등을 다시 설정하여야 합니다.
또한, 채널 구독자 수를 늘이기 위해서 채널 콘텐츠에 맞는 동영상을 꾸준하게 업로드 하여야 합니다.
저도 채널을 하나 시험삼아 만들어 보았습니다.
유명 유튜버 중에도 채널 여러 개를 만들어 유튜브 수익 창출을 극대화하는 분들도 계신 걸로 압니다.
아마 유튜브를 운영하는 분들 중에서 수익을 극대화하기 위해서 여러 개 유튜브 채널을 운영해볼까 싶으신 분들이 제 글을 읽지 않을까 추측해봅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