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카는 2025년을 목표로 완전 자율주행차를 내놓을 것이라 합니다.
이것이 과연 현재 시점의 기술력으로 가능한 이야기인지에 대한 검증은 필요해 보입니다.
전기차 대장주인 머스크의 테슬라조차도 완전자율주행차의 실현은 2025년보다는 더 시간을 소요할 것이라 전망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2025년이라면 겨우 3년 정도의 시간 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물론 신속하면 세계에서 빠지지 않은 우리나라에서라면 3년이라는 시간 내에 수많은 것이 가능한 시간이긴 합니다.
일례로 신축 아파트 단지를 하나 뚝딱 만들어낼 수 있는 시간이죠.
하지만 현재 없는 기술을 이렇게 시간을 정해놓고 공언을 한 것을 보면 혁신의 기업이라 불리는 애플이기에 뭔가 믿는 구석이 있기에 그런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머스크야 워낙에 스타일이 그래서 그러려니 하나보다 하지만, 애플은 아직까지 그런 적이 없었는데 머스크 따라 하는 것일까요?
만약 애플이 자율주행차를 누구보다 먼저 실현하기만 한다면 다시 한번 혁신의 아이콘이라는 타이틀을 가져가도 될 것 같습니다.
각설하고, 이제 포스팅 주제인 애플카 수혜주에 대해서 알아보기로 하겠습니다.
애플카 수혜주는 LG이노텍, LG전자, LG디스플레이를 톱픽으로 선정하였습니다.
애플은 스마트폰도 그렇듯이 자율주행차에 있어서도 직접 생산하는 방식이 아닌 외주를 주는 형식으로 진행될 것입니다.
중국에 줄 가능성도 있지만 만약 한국에서 공급망을 찾는다면 위의 업체들이 애플카 수혜주가 될 수 있을 것이란 기대감이 생기게 됩니다.
LG전자 일봉차트입니다.
9월에 발생한 음봉의 갭 부분을 매워주는 상승이 최근 발생하였습니다.
갭상승을 하였는데, 이 갭부분을 매워주는 때에 매수 유효해 보입니다.
LG이노텍 일봉 차트입니다.
전고점 돌파하면서 연일 고가 경신하면서 현재 상승 추세입니다.
LG디스플레이 일봉 차트입니다.
단기간 많은 상승 보이고 있습니다.
요즘 반도체 관련주가 시장에서 많이 핫합니다.
메타버스 관련주, 엔터주 등에서 폭발적인 주가 상승이 있는 동안 반도체주들이 많이 조정을 받았었습니다.
시장의 매기가 반도체 관련주로 집중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올라갈 때 잡지 말고, 조정받을 때 잡아서 기다리고 있어야 투자의 성공 확률이 높습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