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부턴가 구글 애드센스에 들어가 보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으며, 이 때문에 수익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떴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정책 위반 사항은 아니라 자연스럽게 해결되겠지 하고 무관심했는데, 블로그의 최신 발행 글부터 시작해서 마치 좀비처럼 점점 그 범위를 확대하여 이걸 해결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마침 원달러 환율이 1200원을 넘어섰기 때문에 그동안 모아둔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모두 상환하였고, 새로운 블로그 수익을 위해 해결책을 여러 포스팅을 뒤져 봤으나 딱히 이거다 하는 해결방안이 없더라고요.
다른 블로거들이 제시하는 해결책은 문제가 있는 해당 URL을 구글 서치 콘솔의 개개의 'URL 검사'를 통해 문제가 있는 경우 '색인 생성 요청'을 하면 구글의 크롤러가 일주일 정도 다시 자동 서칭을 하면서 해결이 될 것이라고 했습니다.
그런데, 이 방법으로 지난주에 '색인 생성 요청'을 하여 보아도 마찬가지로 개선이 되지 않았습니다.
위의 캡처 사진을 보면 '색인'에는 크게 문제가 없습니다.
문제가 있는 부분은 탐색경로인데, 이 부분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이 나타납니다.
오류가 2개이며 '이름 없는 항목'으로 표시됩니다.
'name' 또는 'item.name'이(가) 지정되어야 합니다.
라는 글을 클릭해보니 제가 스킨에 적용한 '검색엔진 최적화 브레드 크럼'의 HTML을 자세하게 살펴보니 'name'과 'item.name'이 지정되지 않았습니다.
구글 서치 콘솔의 문제 보고서나 문제에 관한 도움말을 찾아봐도 잘, 못, 알!
하는 수없이 '내가 할 수 있는 것을 해보자'라는 결심에 검색엔진 최적화 브레드 크럼을 삭제하고, 제 블로그의 모든 URL 검사 실시!
개선사항에 탐색경로에 오류가 3578이 잡힙니다.
이건 뭔가 이상이 있다.
강렬하게 느끼는 순간!
모바일 사용 편의성 부분에서 실패가 11건 다시 발견!
역시 위와 똑같은 오류 메시지가 뜹니다.
'유효성 검사 상태: 시작됨'이 오늘 날짜!
현재 오류가 발견된 페이지가 3578개!
구글의 자동 크롤링 최종 시간이 어제 날짜입니다.
유효성 검사를 요청하자 알림에 다음과 같은 메시지가 출력됩니다.
아직 복구가 되지는 않았으나 크롤러가 자동으로 탐색되는 시간을 감안하면서 기다려봐야겠네요.
해결이 되지 않으면, 또 다른 방법을 찾아봐야 하는데, 혹시 해결책을 아시는 분들은 댓글을 남겨주세요.
p.s.
다른 해결책으로 생각하고 있는 것은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자동 광고 OFF 후 스킨에 광고를 삽입하는 방법!
두 번째는 반응형 스킨 변경입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