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은 비트코인 투자를 해야 하는 때일까요?
아니면 투자하지 말아야 하는 때일까요?
투자는 자신의 판단으로 하는 것이기에 왈가왈부할 필요는 없겠으나 이 글을 읽는 분들 중에는 비트코인 광풍이 불었을 때 분위기에 휩쓸려 투자를 했던 경험이 분명 있을 것입니다.
저도 편의점에 물건을 사러 갔다가 편의점 주인이 지인에게 '비트코인 1억 원 간다더라'하면서 투자를 권유하는 것을 목격한 일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상하게도 이러한 일이 일어나면 그 때가 꼭지인 때가 많더라고요.
이처럼 투자는 시기(타이밍)이 매우 중요한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지금은 어떤 시기일까요?
장기적으로 보면 지금은 팔 때가 아니라 살 때라는 것을 비트코인 1년 차트를 보면 금방 알 수 있습니다.
저점을 기준으로 조금씩 우상향 하고 있는 모습이죠.
하지만, 문제는 우리나라 비트코인은 비싸다는 것이 문제입니다.
현재 시각으로 50,423,000이 하는 비트코인은 비트겟 암호화폐거래소 기준의 비트코인보다 약 100만 원가량 비싸게 주고 사야 합니다. (원달러 환율 1229.5X40266.5달러)
만약 비트코인이나 암호화폐를 거래한다면 이러한 비용을 절감할 필요가 있겠죠.
또한 코인투자를 할 때 비트겟 회원가입을 통해 최대 153달러의 리워드를 받고 시작한다면 더 많은 비용절감과 혜택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최근 큰손들의 움직임을 봐도 비트코인은 장기적으로 볼 때 상승 가능성이 높습니다.
세계 1위 비트코인 보유자인 마이클 세일러의 마이크로스트래지티지와 세계 2위 일론 머스크의 테슬라는 비트코인을 더 많이 확보하기 위해서 투자를 단행하고 있죠.
글로벌 최대 암호화폐거래소 비트겟에서는 카피 트레이드 시스템을 도입하여 투자자에게 보다 높은 수익률을 제공합니다.
카피 트레이드는 적중률 높은 유명 트레이더가 자신의 포지션을 오픈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때 팔로워들은 트레이더의 포지션에 따라 매수, 매도하여 수익률을 청산하는 시스템을 말합니다.
수익이 생기게 되면 트레이더에게 8%의 수익이 돌아가게 되고, 수익이 생기지 않으면 트레이더의 수익은 제로입니다.
트레이더들은 아무래도 장기적인 관점보다는 단기적인 관점으로 운용을 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자신의 성향에 맞는 트레이더를 잘 팔로우하는 것이 중요하겠죠.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