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5년 동안 세상의 빛을 보지 못했던 나폴레온 힐의 '결국 당신은 이길 것이다'는 평소 궁금해하고 있던 세상을 이루고 있는 진리에 한발짝 더 다가서게 해주는 책이라고 말할 수 있을 것 같다.
나폴레온 힐은 이러한 진리를 자신의 성공철학으로 집대성하며 수 십 년 간에 걸쳐 성공과 실패에 대한 인터뷰를 하였는데, 그 중에서도 책 속의 악마와의 인터뷰는 우리가 그동안 믿고 있었던 진실이라 믿었던 부분들을 상당 부분 깨버린다 하겠다.
나폴레온 힐은 '악마'라고 표현한 부분에 대해서 신과 악마, 종교를 믿던 믿지 않던 그것은 상관없는 부분이라 이야기하고 있는데, 그러한 이유는 그러한 표현에 집중하기보다는 '악마와의 인터뷰'를 통해서 나폴레온 힐이 우리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세상을 이루고 있는 진리 그 자체가 더욱 중요하기 때문일 것이다.
이 책은 단언컨대 '80/20법칙'(세상의 부가 상위 20% 혹은 그보다 더 낮은 수치에 집중되는 법칙)이나 '시크릿'(끌어당김의 법칙)과 같은 성공철학 관련 책을 낳게 한 성공철학의 모태와 같은 책이라 할 수 있다.
이 책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이러한 책들을 우선 읽는 것도 나쁘지 않다 보여진다.
그리고, 선과 악의 이분법적으로 세상을 간단명료하게 바라볼 필요가 있다 보여지며 나폴레온 힐이 지적하고 있듯이 우리 마음 속에는 선과 악이 공존한다는 평소에 갖고 있는 생각도 틀린 생각이 아님을 깨우쳐주게 해준 책이다.
가끔 내 속에 또다른 자아가 있다고 생각하기도 하였는데, 나폴레온 힐은 인생의 시련을 통해서 그러한 자신 속의 또다른 자아를 만난 사람이라 보여진다.
이런 말들이 모두 허무맹랑한 말이라 여겨도 할 수 없다.
어차피 사람은 각기 다른 가치관에 따라 움직이기 때문이며, 다른 사람의 가치관을 돌릴 만한 필력도 내게는 없다.
그러나, 만약 이런 말들이 모두 허무맹랑한다고 여겨지더라도 나폴레온 힐의 '결국 당신은 이길 것이다'라는 책을 만나게 된다면 세상을 이루고 있는 진리에 한발짝 다가서게 된 셈임에는 분명하다 할 것이다.
이 책을 읽는 사람이 많아지면 많아질 수록 우리 사회는 변화할 것이라 보여진다.
비단 우리나라 뿐 아니라 전지구적으로도 변화가 올 것이다.
'결국 당신은 이길 것이다'는 성공철학의 바이블이라고 불리워도 좋다.
이 책을 만나게 된다는 것은 인생의 축복이고, 행운이다.
이 책을 읽게 되면 나폴레온 힐의 사후 75년 동안 세상에 숨겨져왔던 이유도 모두 악마의 짓임을 짐작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된다.
그러나 이 책이 세상이 어지러운 이 시기에 우리에게 찾아온 이유 또한 분명하다 보여진다.
우리시대가 물질적인 것을 추구하는 시대에서 내면적이고 영적인 것을 추구하는 시대로 변화해 갈 것이 분명하기 때문이다.
이 글은 JJ라이프의 신간도서 서포터즈로 선정되어 작성된 글입니다
스폰서링크
스폰서링크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