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 어디가2' 새멤버로 기존 가족인 김성주, 성동일, 윤민수에 이이어 류진, 안정환, 김진표 가족이 출연이 확정이 되었습니다. 당시에 물망에 있던 안정환 류진 가족의 출연은 크게 문제시 될 것이 없어 보이는데 김진표의 과거 발언들 때문에 '아빠 어디가2' 시청자 게시판에는 김진표의 하차를 요구하는 항의글이 빗발치고 있습니다. 어쨌든 김진표의 과거발언이 그가 의도치 않았던 부메랑이 되어 돌아와 '아빠 어디가2'의 시청률에도 크게 영향을 미칠 것 같습니다.
▲케이블 tv XTM '탑기어 코리아'에서 코브라헬기와 콜뱃이 추락하는 것을 보면서
"운지를 하고 맙니다"라고 말하였으며...손가락 욕을 표현하는 모습.
※참고 운지 발언: 운지는 일베(일간베스트저장소)에서 사용하는 故노무현 비하 표현의 하나. 손가락 욕: 위 이미지 사진. 매우 저속한 표현이라서 글로 옮기기가 두렵네요. '닥터 노테라피(Dr. No Therapy)': 조PD&김진표(2005). '노빠 호빠 다 짜증나...대통령이 수술한 거 나 열라 불만 많어
[김진표의 블로그글 전문 캡처]
김진표의 블로그글을 요약하여 보면.... 첫째, 운지사건은 일베용어인 줄 모르고 신조어인 줄 알고 사용했다는 점을 이야기 하고 있는 듯 합니다. 둘째, 노래 가사는 정치적 지식이 얕은 채로 당시 분위기에 현혹되어 조PD와 함께 노래했다는 점을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세째, 손가락 욕은 철부지에 실수투성이인 사람인 김진표가 해당 프로그램 안에서는 그 정도 표현은 괜찮을 것이다라고 판단했다고 합니다.
김진표는 현재 이 세가지 사건이 모두 하나로 묶여서 특정사이트(일베)의 회원이 아니냐는 논란이 되고 있으며, 적어도 그의 이러한 과거를 돌이켜보건데 극우성향의 정치적인 이념을 지닌 연예인이라고 판단이 되기 때문에 이로 인해서 하차논란으로 이어지고 있는 듯 합니다.
▲김진표 아들 민건과 딸 규원
김진표의 마지막 글을 보면 이미지 세탁이 아니라 아이들을 위해서 최선을 다해보고 싶다고 합니다. 김진표는 논란에도 불구하고 '아빠어디가2'에 출연을 하여 그러한 노력을 하는 모습을 보일 듯 합니다.
김진표의 해명글을 보면 잘몰라서, 철없어서 한 짓이라고 해명하고 있지만 그의 해명글에도 불구하고 '아빠어디가2'는 시청률에서 큰 홍역을 치룰 것이 분명해 보입니다. 왜냐하면, 잘 몰라서 했건 철 없어서 했건 간에 故노무현 대통령을 비하하는 표현과 노래는 이미 대중들에게 상처로 남았을테니까 말이죠.
※ 본 포스팅에 사용된 이미지는 인용을 위해서만 사용되었으며, 그 저작권 및 소유권은 MBC에 있음을 밝힙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