휘성 나가수3, 나는 가수다3 시청률 반등, 휘성 효과 기대되는 이유
휘성이 나가수3의 열렬한 구애를 끝내 거절하지 못하고 합류를 했다 합니다.
보도 기사를 보면 '나가수' 제작진의 긴 설득이 휘성을 움직였다고 보도되고 있죠.
"'나가수'는 휘성이 굉장히 부담스러워한 프로그램이었다. 하지만 제작진의 긴 설득 끝에 휘성이 움직였다"
"가창력으로 순위를 매기고, 탈락자가 생긴다는 포맷 때문이 여전히 부담스럽지만 이전 시즌부터 이어진 제작진의 구애에 휘성도 마음을 움직인 것으로 보인다"
사실 휘성의 출연은 굉장히 의외의 선택이었다 보여집니다.
그로 인해서 휘성을 좋아하는 팬들은 그 의외성만큼 기대도 커지게 되는 듯 합니다.
휘성은 '히든싱어2'에서도 출연을 해서 굉장히 좋은 반응을 얻어 냈었죠.
'히든싱어2'에서 휘성편은 9회였는데, 휘성의 좋은 반응 이후에 '히든싱어2'가 최고시청률을 기록할 정도였습니다.
이는 휘성 효과라고 불러도 될 정도로 휘성의 무대와 히든싱어들이 역대급 활약을 했었기 때문이죠.
휘성 연예계 히스토리
-1997~1999년 댄스팀 'ING'소속(SES 등 주로 SM엔터테인먼트 소속 가수들의 백댄서를 했다고 함)
-A4 4인조 그룹 활동
-산이나 인적이 드문 곳에서 매일 8시간씩 6개월 간 발성연습
-나우누리의 흑인음악동호회 SNP에서 활동(닉네임 휘스코)
-MAME라는 밴드 활동
-강변가요제 출전, 심사위원이었던 박경진(소속사 'M-boat'의 사장)의 눈에 들어 '안되나요'로 데뷔
'안되나요'는 박경진의 실제 이야기로 이 곡의 작사가이며 가사 속의 '그대'와 결혼을 했다 합니다.
- 'M-boat'가 후일 YG엔터테인먼트와 제휴를 맺었기 때문에 휘성이 전 YG 엔터테인먼트 소속연예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해외 아티스트에게 인정받는 휘성
-1984년 필 콜린스가 발표한 'Against all odds'를 현대자동차 투싼 CM송으로 불렀고, 필 콜린스가 이를 듣고 만나보고 싶다고 했다.
- Insomnia로 유명한 영국의 R&B 뮤지션 Craig David는 휘성을 개인적으로 지목해, 2009년에 휘성이 Insomnia의 아시아 버젼인 '인썸니아(불면증)' 싱글앨범을 발매하였다.
-Ne-yo나 Akon 등 흑인 아티스트들에게 러브콜을 받음
연예인 가르치는 연예인(보컬 트레이너 휘성)
-빅뱅
-비스트 장현승
-2AM 조권
-소녀시대 써니
-샤이니 종현,키
작사 작곡 프로듀서로써의 휘성
-린 '이별살이' 작사 작곡
-윤하 발굴, '비밀번호 486'
-태군 발굴
-에일리 발굴
-'일년이면...' '사랑은 맛있다♡'
-이효리의 'HEY MR.BIG(boys in girl)'
-티아라의 '너때문에 미쳐'
-오렌지 캬라멜의 '마법소녀'
-G.NA의 '꺼져줄게 잘 살아'
현재 '나는 가수다3' 시청률은 6%대로 한자릿수입니다.
금요예능프로그램으로는 '삼시세끼' 어촌편과 '정글의 법칙' 있는데 이 가운데서 꼴찌를 달리고 있네요.
한 때 시청률 20%를 넘었었던 MBC의 대표 프로그램이기도 했었는데, 휘성의 합류로 인해서 나는 가수다3 시청률 반등이 있을 확률이 굉장히 높아질 듯 합니다.
포스팅 정보가 유용하였다면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더 좋은 포스팅으로 보답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