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가맨 철이와 미애 문나이트 출신 댄스가수 계보
1992년 '너는 왜'라는 곡으로 원 히트 원더가 된 혼성 듀엣.
철이(신철)과 미애로 이뤄졌습니다.
철이
1989년 나미와 붐붐 래퍼로 활동
문나이트 DJ 출신
DJ DOC, J, 구피,쿨의 프로듀서
*문나이트
박진영,서태지와 아이들,현진영,박남정, R.ef, 듀스, 클론,룰라,터보 김정남, 영턱스클럽 최승민 등이 이곳 문나이트 출신
미애
백업 댄서 출신
철이와 미애 결성 계기
철이는 서태지와 아이들로 인해서 댄스 붐이 일게 되었을 때 이 시기를 놓치면 안되겠다고 판단...
댄서를 물색하던 중 민해경 백업 댄서로 활동하던 미애를 발견하고는 여덟 차례나 찾아갔다 합니다.
미애가 신철의 제안을 7차례나 거절했던 이유는 당시 듀스에서도 러브콜이 와서였다 합니다.
듀스의 여성 멤버로 제안이 왔는데, 철이와 미애를 선택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신철도 이 내용은 처음 듣는 이야기라면서 놀라워 했습니다.
만약 미애가 듀스에 속했다면 듀스가 아니라 트리플이 되었을려나요.
미애는 MBC 무용단 출신이라 합니다.
문나이트 출신 댄스가수 계보와 달리 백업 댄서 출신의 가수라는 다른 시각도 있죠.
이들 계보에는 모두 연결고리들이 있는 듯 합니다.
미애는 그 때의 선택이 조금 후회된다면서 말하기도 했습니다.
산다라 박이 YG와도 인연이 있다고 말하자, 미애는 YG 1호 댄스 선생님이라고 말하기도 하였고, DJ DOC의 런투유나 김현정의 '멍' 안무를 짰다는 이야기를 해서 놀라움을 주기도 했습니다.
철이와 미애는 2년 간의 짧은 활동을 하고서 해체를 하였고, 미애는 미국으로 유학을 가서 그곳에서 미국인 남편을 만나 결혼을 하게 되었다 합니다.
현재 철이와 미애는 토요일을 즐겨라라는 콘서트를 준비하고 있다고 하네요.
어쩌면 문나이트라는 곳이 없었다면 우리나라 댄스가수들이나 지금의 SM,YG,JYP 같은 엔터테인먼트사도 없었을지도...
관련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