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드라마
총 16부작
출연: 하석진, 박하선, 공명, 황우슬혜, 민진웅, 김원해, 김기범, 김동영, 정채연
특별출연: 하연수, 최민호, 전소민, 정성호, 이태경, 조권, 장우혁, 김지석, 기희현, 은진, 제니, 장도연, 신고은
'혼술남녀' 등장인물
하석진: 고쓰 진정석(본명 진상), 노량진 9급 공무원 국사 부문 1타 강사
*고쓰: 고퀄리티 쓰레기라는 뜻. 서울대 출신+뛰어난 비주얼+강사로서 연예인 못지 않은 인기를 가졌으나 인성은 쓰레기라는 의미
박하선: 노그래 박하나, 노량진 9급 공무원 국어 부문
*노그래: 노량진+'미생' 장그래라는 뜻으로 고쓰가 지어준 별명
공명: 진공명, 9급 공무원 준비생. 진정석의 동생.
황우슬혜: 황진이 역, 노량진 9급 공무원 영어 강사.
민진웅: 민진웅 역, 노량진 9급 공무원 행정학 강사.
김원해: 김원해 역, 공시패스 학원 원장.
키(본명 김기범): 김기범 역, 9급 공무원 준비생. 진공명과 친구.
경상도 사투리 연기가 괜찮음(실제로 키 고향은 대구라고 합니다)
김동영: 김동영 역, 9급 공무원 준비생. 진공명, 김기범과 친구.
정채연: 정채연 역, 노량진 핵미모, 김기범에게는 노량진 핵비호.
9급 공무원 준비생, 이대 문과 출신.
*"문송합니다" : 문과라서 죄송합니다. 그래서 9급 공무원 준비하게 됨.
"노량진에 왔으면 공부나 하시지"라는 반복되는 대사가 중독성 있음.
혼술(혼자서 술마시기), 혼밥(혼자서 밥먹기), 혼영(혼자서 영화보기), 혼자서 여행가기....
예전에는 다른 사람의 시선이 신경쓰여 하지 못했던 일들이 혼자서도 괜찮아진 시대적 트랜드에 따라 혼술, 혼밥, 혼영 등을 하는 사람들이 많아졌고, 당연히 다른 사람들의 시선은 신경쓰지도 않게 되었습니다.
'혼술남녀'의 시작은 혼자서 술을 즐기는 모습으로 시작되곤 하는데, 대부분 고쓰가 그 장면을 차지하죠.
고쓰는 '고퀄리티'라는 말처럼 고퀄리티 분위기와 고퀄리티 안주를 지향하는데, 고퀄리티 안주는 대부분 장어구이, 고기 등 육류 안주 위주이며, 등장하는 술은 안주에 어울리는 술들입니다.
소주, 맥주부터, 와인, 양주, 전통주 등 다양한 술과 다양한 안주가 등장을 하는데요.
'혼술남녀' 보고 있으면 술 한잔 하면서 보고 싶은 충동을 느끼게 합니다.
고쓰가 술을 혼자 마시기를 즐기는 이유는 사람에게서 상처를 받았기 때문입니다.
의지할 수 있는 사람, 마음을 주고 받을 수 있는 사람이 있다면 혼자 마실 이유가 없겠죠.
그래서, '혼술남녀'는 줄거리가 처음에는 혼술의 예찬으로 시작되다가 나중에는 사랑이야기로 흐르게 됩니다.
고쓰와 노그래, 황진이와 민진웅, 김기범과 정채연, 김동영과 하연수 등의 커플이 탄생하죠.
'혼술남녀'를 재밌게 시청할 수 있었던 이유는 혼술을 즐기는 편이기도 하거니와 '혼술남녀'의 개그코드가 저랑 맞는 편이어서였던 것 같습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