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레오나 햄슬리가 사망할 때 그녀는 자신의 유서에 자신이 돌보던 개를 돌봐주기 위해 1200만 달러를 트러블이라는 몰타 테리어에게 남겨주기로 해서 사람들을 놀라게 했다.
정신 분석가가 분석하길 인간보다 동물에 대해 선의를 가지는 것은 이례적인 경우가 아니라고 말했다.
"인간은 같은 인간에게 해롭지만 개는 해롭지 않으며, 사람들은 사람에게 일관성 없지만, 개는 상당히 일관성이 있다."고 주장했다.
참고로 펭수는 TOP10에 없다.
펭수 미안!
1. 군터 4세
개팔자가 상팔자라는 말이 있다.
군터 4세는 기네스북에 오를 정도로 많은 재산을 소유했다.
1991년 독일 카를로 타 리벤 슈타인 백작은 사망하면서 자신의 애완 동물인 군터 3세(Gunther III)에게 8천만 달러의 재산을 남겼다.
부동산 관리위원회는 상속 재산을 투자하여 3억 7500만 달러로 재산을 증식했다.
군터 4세는 군터 3세에게 재산을 물려 받았고, 이탈리아와 바하마에 빌라를 소유하고 있으며, 2000년에 마돈나의 마이애미 비치 멘션을 750만 달러에 구입했다.
2위 그럼피 캣(Grumpy Cat)
심술궂어 보이는 이 고양이는 인터넷에서 유명한 고양이다.
상속을 받아 부자가 된 군터 4세와는 달리 자수성가형 고양이다.
고양이 주인이 그럼피 캣의 사진을 SNS에 올리자 백만 팔로워를 확보할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그리고 각종 광고 출연 요청이 줄을 이었다.
그럼피 캣의 몸값은 최소 100만 달러, 최대 1억 달러로 추정되고 있다.
3. 토비 림
엘라 웬델이 소유한 푸들인 토비 림은 군터 4세와 같이 상속을 받은 경우다.
엘라 웬델은 뉴욕 부동산 재벌 존 웬델의 여동생이다.
엘라 웬델이 뉴욕 맨하탄 5번가에서 1931년 사망했을 때 그녀의 재산을 상속할 사람이 없었다.
당시 재산 가치는 4천만 달러의 가치였고, 토비 림은 이 재산을 물려받았다.
현재 재산 가치로 환산하면 8천만 달러로 추산된다.
4. 블랙키
기네스북에 따르면 세상에서 가장 부유한 고양이는 블랙키였다.
베니라는 영국 골동품 상인이 1988년 사망했을 때, 1300만 달러의 재산을 물려 받았다.
5. 토마소
토마소는 길냥이 출신이다.
이탈리아 로마에서 길거리를 헤매다가 마리아 아순타라는 여성에게 발견되었다.
그녀는 세상을 떠나게 되었을 때 남겨진 토마소가 사랑받기를 원했다.
2011년 1300만 달러의 재산을 남기고 사망했다.
6. 트러블
부동산 개발업자 레오나 햄슬리는 하얀색 몰타 테리어에게 트러블이라는 이름을 지어주었다.
그리고 트러블에게 1200만 달러의 유산을 남겨주었다.
2007년 이 사실은 굉장히 센세이션한 기사 중의 하나였다.
트러블은 마지막 해를 플라자의 사라소타에서 호화롭게 보내다 생을 마감했다고 한다.
7. 콘치타
콘치타로 알려진 치와와는 2010년 주인인 마이애미 사교계의 거인 게일 포스너가 세상을 떠나기 전부터 세계에서 가장 애지중지하는 개로 묘사되었다.
콘치타는 진주, 디자이너 비키니, 까르띠에 목걸이, 루이뷔통 가방을 착용했다.
마이애미 나이트클럽의 단골이었고, 맟춤형 분홍색 레이싱 카베드에서 잠을 잤다.
그녀는 콘치타에게 300만 달러의 신탁기금과 830만 달러의 저택을 포함한 재산을 남겼다.
8. 기구(Gigoo)
펭수와 같이 유일한 조류인 기구는 닭이다.
영국 출판계의 거인인 마일즈 블랙웰이 소유하였다.
가족 사업에 대한 관심을 접고 말년에 시골에 은퇴하여 양과 암탉을 키웠다.
2001년 블랙웰이 사망하면서 재산의 상당 부분을 자선단체에 기부했고, 자신이 사랑한 암탉 기구에게 1000만 파운드, 달러 환산 가치 1500만 달러를 상속했다.
9. 춘문
한때 세계에서 가장 부유한 원숭이는 4천만 파운드의 가치가 있던 콩고 침팬지 칼루였다.
그러나 칼루의 주인인 패트리샤 오닐은 칼루가 재산을 상속받기 전 재산을 탕진했다.
마카크 원숭이 춘문은 2005년 무슬림, 힌두 간 결혼 때문에 가족에게 따돌림 당한 인도 부부가 8달러에 구입한 것이다.
이 부부는 춘문을 입양한 후 사업을 시작했다.
그리고 원숭이를 아들처럼 키우며 집에서 요리한 식사와 푸짐한 대접을 하였다.
2010년 춘문을 위한 성대한 결혼식을 마련하였고, 부부의 뜻에 따라 집과 사업을 물려받은 유일한 상속자가 되었다.
10. 츄페트
패션 아이콘 칼 라거펠트의 애완동물 츄페느는 세상에서 가장 유명한 고양이다.
츄페트는 다른 동물을 싫어하고 아이들을 싫어하며, 두명의 개인 하녀가 있다.
2019년에 독일 자동차와 일본 미용 제품 모델 활동을 하며 330만 달러를 벌어 들였다.
칼 라거펠트는 츄페트를 그레타 가르보 같은 매력이 있다고 평한다.
'마음이 2' 출연 당시 출연료는 5천만 원이었다고 한다.
송중기는 당시 마음이보다 출연료가 적었다.
'오로라 공주' 출연한 떡대 출연료 한 달 1천만 원
개팔자 상팔자 맞쥬!
댓글 영역